대형가전 버릴때 돈주고 버리신다구요 폐가전무상방문수거서비스 접수, 이용방법을 알아보세요
가전제품도 수명이란게 존재하기 때문에 가전제품이 중간에 사용하다보면 피치못할 사정으로 망가질수 있는데, 한가지 예로 티비의 경우 메인보드나 액정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티비의 경우 액정이 나가거나 메인보드가 나가는 경우는 고치는 수리비가 비싸다보니 그냥 새걸로 교체를 하는게 더 날때가 있습니다. 바로 이럴때 대형가전이다 보니 무게도 무겁도 처치곤란일때 나라에서 하는 무상수거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빠르게 처리할수가 있답니다.
티비도 무겁지만 냉장고, 김치냉장고등도 무거워서 치울 엄두가 안나는경우 보통 새로 살때 처리요청을 하면 새상품을 가져다 주면서 가지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를 제외하고는 갑자기 대형폐가전을 버릴때나 여성분이 혼자 계실때에 이용할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아침 출근길에 나갈때 보니 아파트 동 앞에 가전제품이 딱 있더라구요 그래서 대형폐기물을 돈버리고 버리나 했는데, 스티커는 안 붙어있길래 저런건 버리면 얼마나 하는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폐가전 제품 무상방문수거서비스차량이 와서 무거운 김치냉장고를 무상으로 싣고 가더라구요
환경부와 함께 모든 지자체에 다 같이 시행하는 제도이며, 이용을 원할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그리고 콜센터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거운 폐가전을 이제 집에 방치하지 마시고 옮기느라 걱정도 하지 마시고 콜센터로 전화만 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접수 절차 및 방법은?
콜센터 및 온라인 홈페이지 그리고 전화 1599-0903 으로 접수를 한후 개인정보이용에 관한 동의 그리고 집에서 대형가전 폐가전을 가지고 갈 날을 예약하면 접수가 완료가 되며, 폐가전을 가지고 가는 날 집에 잠시 계시면 수거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거나 다 가지고 가나요? 수거품목 및 수거기준을 알아보자
수거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일반제품인 러닝머신이나 사이즈가 큰 식기건조기 공기청정기등은 단일수거가 가능한 품목이며, 사이즈가 작은 품목들은 5개를 모아서 한번에 수거신청을 해야 수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거할 폐가전을 그럼 밖에다 내다 놔야 하는지 또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원칙은 집안에 있는 폐가전을 방문수거하는게 원칙이지만 집안에 들어오는게 싫거나 집에 사람이 없는경우는 당연히 밖으로 꺼내놓으면 바로 수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폐가전은 수거하는데, 가구는 수거를 하냐고 문의하시는데 폐가구는 가구사이즈에 따라 대형폐기물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합니다.
또 소형폐가전, 핸드청소기, 밥솥, 튀김기, 컴퓨터본체등은 5개이상 배출을 해야 접수처리가 되니 이점도 잘 알고 폐가전무상수거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수거불가능한 폐가전도 있습니다
맞춤제작이 된 대형 제품 빌트인 냉장고나 엄청나게 무거운 안마의자등은 수거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구요
이외의 제품들은 관할 주민세터에 문의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폐가전 방문수거 사이트를 모르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하시면 접수가 가능하니 집에 못버린 대형폐가전이 있다면 바로 접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