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접어든 중학생여드름 에크논크림 2달 사용후기
여드름 발생원인
사춘기가 되면 호르몬분비가 왕성해지면서 피지선이 성숙하면서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는데 이 피지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고 모공이나 피지선에 쌓이면 여드름이 된다고 합니다.
주로 10대 청소년들 중학교부터 나타나기도 하지만 초등학생도 발육이 좋아서 초등학생부터도 시작을 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나는 여드름은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이 원인이라고 하는데, 피부에 들어나게 보이기 때문에 미리 손을 쓸수 있다면 손을 써주는게 좋은듯 합니다.
병원보다는 집에서 여드름처지하는 방법으로 애크논크림을 선택하다
동아제약에서 나온 애크논크림 많은 사용후기가 있어 집에서도 꾸준히 자기 스스로 바를수 있기에 선택한 여드름치료방법입니다.
중학생이 되면 자연스럽게 여드름이 나오기 때문에 여드름없애는법에 대한 고민이 많을텐데요
그 고민을 덜어주기 우해 뾰루지 및 붉은 여드름, 화농성여드름에 효과가 있는걸로 알려져 있어 구입후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차이가 있으며, 남대문약국은 6,000원 동네약국에서는 8,000원에서 10,000원을 받고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저녁으로 이마에 꾸준히 발라주니 한달이면 한개를 다 사용하게 되는데 얇게 넓게 발라준다면 2달까지도 사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중학생이 된 아들에게 슬슬 성장의 징후로 이마에 여드름이 나서 발라주고 2달째 열심히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고 있는 사용후기이니 참고해보시고 효과에 대한 부분은 스스로 판단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매일 매일 사진을 찍어서 올린 사진이니 2달정도 발랐을때 효과에 대해 참고만 하시고 효능은 약이 항상 개개인마다 틀리니 효과에 대해서는 직접 발라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나쁘지 않게 개선의 효과는 있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일에서 4일차까지입니다.
성장기에 호르몬이 왕성하다보니 애크논크림으로 단번에 해결하겠다는 생각을 가지는거보다는 연하게 바꼈다라고 보는게 맞을듯 싶습니다.
3월 8일부터 시작해서 아침저녁으로 잊어버리지 않으면 꾸준히 발라주었고, 어떤 날은 확실히 없어진 듯한 느낌이었다가도 다음날 아침에 보면 다시 또 붉어 올라오는 새로운 여드름이 있어서 그런지 더 올라오는 여드름도 있어 이마가 깨끗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다만 사진을 계속 보시면
조금 옅어진 느낌은 받을수 있구요 큰 여드름은 없는데 자잘하게 작아진 느낌이 있다고 말씀드릴수 있을거 같습니다.
3월 15일경의 이마입니다. 대략 애크논크림을 바르고 일주일이 지났는데 커진 느낌보다는 이마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자잘하게 퍼진듯한 느낌입니다.
화산같이 뿜어져나오는 여드름은 없어서 그나마 다행인듯 하네요
3월31일 마지막 이마의 모습입니다. 청소년기에 외모에 한참 신경쓰는 나이라서 이마는 현재 머리로 덮고 다니긴 하지만
잘 관리해서 빨간뾰루지처럼 보이는 여드름이 안보이면 커가는 청소년들에게 왠지 모를 자신감? 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여드름 같은 경우에는 성인이 되서도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중학교때부터 날때 초반에 잡아주면 더 좋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애크논크림 사용방법은?
연고를 바르기전 세안을 깨끗히 해주고, 여드름부위에 일정량을 짜준후 골고루 잘 펴서 발라줍니다.
시간이 되면 수회 발라주어도 된다고 되어 있긴 한데, 약이다 보니 하루에 2번 아침저녁으로 이마에 면봉으로 발라주었습니다.
4월 26일 아침에 찍은 이마입니다.
꾸준히 연고를 발라주었는데, 옅어진 느낌은 있지만 또 커진 여드름도 있고, 커질려고 하는 여드름도 중간중간 보이는듯 합니다.
그나다 다행인건 볼쪽에 나는건 없어서인데, 이마만 잘 케어해준다면 자신감있게 얼굴들고 다닐듯 합니다.
여드름은 지속적인 세안과 노폐물을 잘 관리해주어야 한다고 하는데, 유전적으로도 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트러블이 조금 심하다고 하면 연고를 조금 발라주는것도 괜찮은 방법인듯합니다.
약 2달정도 사용해보았는데 전체적인 만족도는 70%정도라고 하네요
심해지지는 않는 선에서 이마를 지켜냈다고 해야 할까요?
성장하는 청소년들 여드름 고민이 되신다면 큰 금액이 들지 않는 애크논크림 한번 약국에서 구입해서 여드름완화에 한번 도전해보시는것도 괜찮은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