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생활의정보

서랍이 안 열려 구입한 서랍레일 가구레일 교체하니 새서랍장 새싱크대가 된듯하네

오크통 2022. 11. 3.
반응형

얼마전 화장대 서랍장이 갑자기 말을 안 들어서 새로운 서랍장을 구입해야 하나 아님 이사갈때까지 버텨야 하나 고민하던중에 화장대서랍장 옆 레일을 혹시 별도로 팔지 않을까 해서 폭풍검색해보니 역시 온라인세상에서 없는게 없다더니 레일도 판매를 하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사이즈 검색후 구입을 했습니다. 

 

화장대 서랍장 레일교체 어떻게 할까?

 

 

서랍이 안 열리는 불편함이 있던중이라 후기 좀 보고 대충 구입했습니다. 

내 서랍장에 어떤걸 사용해야 하는지 잘 보고 제품상품설명서도 읽어보고 구입을 바로 했는데, 막상 구입을 하니 정확한 사이즈를 알고 구입하면 더 잘 맞는건데 살짝 레일사이즈가 부족하더라구요 

 

그래도 열고 닫히는것만 잘 되면 상관이 전혀 없기에 구입을 했고, 서랍장이 3개인데 중간에 한개만 고장났음에도 불구하고 슬슬 망가질걸 대비해서 1개를 더 구입을 했습니다. 

 

택배비가 있으니, 혹시 집에 안 열리는 서랍이 있나 확인하던차에 ... 

주방에 가니 싱크대 서랍장이 살짝 녹도 슬고 부실하더라구요 이사오고 인테리어한지 8년차인데 나름 잘 관리한다고 하면서 살았는데 안쪽에 물이 닿지 않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녹이 엄청나게 먹었서 싱크대서랍장 레일도 2개 구입을 했습니다. 

 

 

잘 포장되서 왔고 상품설명서에 있는 사이즈만 보고 구입을 했기에 혹시나 제품에 잘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우려감이 없진 않았지만 제품 설명과 사용하고 있는 부속품 잘 비교하시고 온라인몰에서 구입을 한다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잘 맞으니 꼭 사진을 잘 보고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구레일 서랍레일을 파는곳을 보시면 나사를 주는곳도 있고 기존레일에 있던 나사를 다시 재활용해서 사용하는곳이 있는데, 나사가 녹이 많이 쓸었다던지 하면 나사를 주는곳을 찾아서 구입을 해야 합니다. 

 

가격도 서랍장을 교체하는 비용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레일만 교체하면 망가지지 않는한 5년은 또 사용할수 있겠더라구요

서랍을 열때 잘 안 열리거나 레일이 망가져서 불편할때는 레일만 별도 교체하면 되니 꼭 알아야 할 정보이긴 합니다.

 

 

서랍장이 이도 나가고 레일이 망가져서 끝까지 닫히지도 않는 상황이라 화장대서랍장을 구입해야 하나 망설였는데, 와이프님의 성화로 인해 빠른 결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서랍이 튀어나와있으면 지나가다가 걸려서 피부가 상할수도 있고 빠른 시일안에 새로 구입을 해야 할지 어떤 특단의 조치가 필요해서 생각지도 못한 레일을 교체하면 된다는게 늦게 생각이 떠올라 구입까지 결정을 하게 되었네요

 

옆에 레일에 있던 구슬이 부품이 느슨해지면서 다 빠져버려 서랍을 열고 닫는데 힘이 많이 들거가게 되더라구요

오래 사용하면 구리스도 말라서 어느순간 망가지게 되는 부분도 있다고 하는데. 다른 서랍들을 괜찮은데 2번째 서랍이 좀 더 빠르게 망가진듯 합니다. 

 

 

우선 새로 구입한 레일을 장착하기 위해 기존 레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드라이버로 돌리기만 하면 되니 아주 간단하게 제거가 됩니다. 3단서랍인 경우  위 아래 서랍을 제거하면 옆레일 제거하는데 훨씬 수월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기존 레일입니다. ㄴ 자 형이라 아래에도 나사가 있으니 레일을 구입할때 참고하면 됩니다. 

 

 

너무나 안 열리는 레일....모서리에 다리가 부딪혀서 피부 까질까 걱정했는데..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은 레일을 구입해서 새로 장착해주면 됩니다. 

 

새로 구입한 레일을 장착한 모습니다. 

새로 장착한후에는 저 레일을 앞으로 꼭 옮긴후에 서랍장을 밀어서 넣으면 완료가 됩니다. 

 

씽크대 서랍이 잘 안 열린다면? 정답은 레일교체

 

물이 닿는 부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씽크대 서랍장 하부레일이 녹이 쓸었네요

오래 사용하면 녹이 쓸어서 서랍레일이 잘 안돌아가고 서랍이 잘 안 열리더라구요 그래서 레일교체할때 집안 구석구석 돌아보고 구입해야 할 레일들을 한번에 사면 택배비는 절약이 됩니다. 

 

 

왜 저부분이 녹이 쓸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레일교체는 시급해보이긴 하네요

 

 

새로운 레일교체를 합니다. 씽크레레일이 가격이 저렴해서 씽크대서랍장을 살짝 빼보고 녹이나 레일이 잘 안돌아간다면 교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사이즈는 체크는 필수입니다.

 

 

 

아래위 선반레일을 다 교체해주니 마음이 훨씬 가벼워지고 마눌님의 칭찬이 기대가 되네요

남자는 마눌님의 칭찬한마디에 춤을 추게 된답니다. 

이상 씽크대와 화장대서랍장의 레일교체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