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생활의정보

선크림효과 언제 발라주어야 지속시간이 오래 유지되는지 방법알아보자

오크통 2023. 5. 18.
반응형

지구의 현재 온도는?

 

요즘 점점 더워지고 있으며, 기상이변으로 폭염이 지속이 되고 있는상황인데요 

지구가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사람들의 피부에도 영향이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계속되는 산업화로 인해서 지구는 매년 온도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구요 

 

 

 

 

작년 22년도 7월 독일의 라인강은 폭염으로 인해 가뭄이 생기면서 강이 말라 비틀어질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으며, 유럽은 섭씨 40도를 넘는 폭염으로 2만여명의 사람들이 숨지는등 폭염과 산불로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캐나다의 경우 폭염으로 인해 가뭄이 들면서 마을전체가 타버리는 상황도 일어났다고 하는데 이때 온도가 무려 50도에 육박을 했다고 하니, 기상이변이 인간에게 끼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는걸 느낄 정도입니다. 

 

기상이변으로 인한 뜨거운 햇빛을 막아낼수 있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피부를 위해 꼭 발라야 하는 선크림!

 

요즘은 해가 뜨겁고 자외선도 심각하기때문에 외출시 선크림을 꼭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언제 어떻게 발라야 올바르게 선크림을 바를수 있는건지 자료를 보고 알아봐야할듯 합니다. 

 

 

호주의 여성은 10대일때부터 태닝을 했다고 알려졌는데 현재는 30년뒤 피부암을 일으킬 정도로 심각한 얼굴상황을 알수가 있는데요 

태닝도 좋지만 선크림을 바르고 자외선차단을 했더라면 현재의 모습은 아마도 아닐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외부활동을 위해 자외선차단제인 선크림을 어떤종류의 제품을 발라야 하는지 표로 알아보겠습니다. 

 

외부활동시 발라야 하는 선크림 종류

 

일반 외부에서 장시간은 아니더라도 1시간이상이 된다면 무조건 SPF30, PA++ 이상이 되는 제품을 발라주어야 하며, 

장시간 더 긴 시간동안 자외선에 노출이 되는 경우라면 무조건 SPF50+ 이상 PA+++ 제품을 태양과 노출이 되는 부분에는 골고루 발라주는게 내 피부를 위한것이며, 피부암에도 대처할수 있는 방법일수가 있을듯 합니다. 

 

 

 

벌써 5월인데요 벌써부터 한낮의 온도가 30도를 넘고 있는 상황이라 올여름은 엄청난 폭염으로 피부를 위해 단단히 준비해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바닷가에는 물에 비치는 태양빛으로 인해 더욱더 피부가 탈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가 되야 할것으로 보여지니, 바닷가여행을 하실려고 계획하신다면 꼭 준비해야 하는 제품이 바로 선크림이 아닌가 합니다. 

 

 

 

 

선크림 발라주는 순서

 

선크림은 로션이나 수분크림등 충분히 흡수하게 만든이후 발라주어야 들뜸 현상없이 피부를 보호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사용용량은 500원 동전크기만큼 덜어서 피부에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자외선은 피부에 수분이 없는경우에도 효과가 적어진다고 하니, 수분크림을 로션을 충분히 발라준후 가장 마지막에 발라주면 됩니다. 

 

 

 

 

 

 

선크림 바르는 시간 방법은?

선크림은 나가기 최소 20분전에 발라주어야 효과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외부에 노출이 되는 부위는 전부 발라주어야 자외선차단을 할수가 있다고 하니 옷입은 부위를 제외한 외부에 노출이 되는 피부는 모두 발라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선크림을 다 발랐다고 끝나는게 아니다

 

선크림은 피부의 유수분에 의하여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 때문에 보통 2~3시간마다 발라주는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선크림 놓치고 안바르는 부분은 어디?

 

선크림을 바르고 나갈때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귀, 눈두덩이, 입술, 귓볼등 자외선 차단을 꼭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수가 있으며, 동전 500원 크기정로도 2번 한번 바르고 이후 덧발라주는게 피부를 아끼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선크림을 발랐을때 자외선이 노출이 되는 부위를 보여주는 카메라인데, 꼼꼼히 바르지 않는다면 피부가 검게 안 보인다고 하는데, 안경을 쓰신분들이나 피부에 대해 큰 스트레스가 없는 분들은 꼼꼼히 바르지 않는데, 오랜시간 태양에 노출이 된다면 피부암을 일으킬수도 있기 때문에 꼭 외출시 선크림을 발라주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