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생활의정보

맞벌이 부부가 놓치기 쉬운 근로장려금 뒤늦게라도 받는 조건 신청방법 확인하기

오크통 2023. 8. 30.
반응형

요즘 경기하락으로 인해 맞벌이 부부들 소득이 살짝 부족할때 놓치기 쉬운 아쉬운 돈을 찾을수 있다면 바로 근로장려금일수 있습니다.  최대 금액이 330만원까지 지급을 받을수 있기에 한푼이 아쉬운 맞벌이 부부에게 있어서 꼭 받아야 할 근로장려금이기에 확인해보시고 나는 받을 수 있는지 체크해보시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은?

지원이 되는 대상은 아래 신청조건을 충족해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 소득여건 

단독 가구일 경우 2,200만원 미만이며, 홑벌이 가구는 3,200만원 미만, 맞벌이 가구의 경우 3,800만원미만의 소득여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재산요건

전년도 6월 1일 현재 가구원 전체의 재산 합계액이 2억 4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위의 조건에 부합이 된다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의 조건을 충족함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아니한자이거나 전년도 중 다른 거주자의 부양자녀인자, 그리고 전문직 사업을 영위하는 자(배우자포함) 이면 근로장려금을 신청할수가 없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조건이 충족했다면 어떻게 신청해야 할까?

 

근로장려금조건이 충족하신걸 확인하셨다면 이제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정기신청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반기신청은 전년도 9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하반기분 신청은 3월1일부터 3월 15일까지입니다. 

 

다시 정리해서 간단하게 표로 보겠습니다.

 

이 기한에 맞춰 신청하면 되고, 신청은 인터넷 홈텍스 홈페이지 모바일 홈택스, ARS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국세청홈텍스에서 신청하기를 눌러 근로장려금 조건이 충족이 된다면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적은 금액이 아니기에 해당조건이 충족이 된다면 꼭 받아야 하는 근로장려금 주변에 조건에 충족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못 받으신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올해 경기도 너무 안좋고 혹시나 받을수 있는데 못 받는 그런 돈 없는지 다들 확인하시고 꼭 홈텍스 들어가서 받을수 있는 세는 돈을 꼭 확인해서 받아보는 습관을 들이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