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내돈내산리뷰

가정용제습기추천 LG휘센제습기 DQ132PWXC 2주일실사용후기

오크통 2023. 6. 7.
반응형

 

여름철 필수가전 제습기 어떤제품이 좋을까?

제습기가 왜 필요한지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하지만 구입후 한번이라도 집안에 제습기를 돌려보신 분들이라면 제습기는 여름철 없어서는 안될 가전임을 알게 되는데요

전에 사용하던 제습기가 갑자기 먹통이 되는 바람에 이번엔 어떤 제습기를 구입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다가 전에 사용하던 위닉스제습기를 뒤로하고, 이번에는 LG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자제품을 고를때는 가격비교는 철저히 하고 구입을 하는 편인데요 

네이버, 에누리, 다나와 세군데를 비교후에 카드청구할인은 없는지 보고 구입을 하시는게 가전구입시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이 될듯 합니다. 

 

 

 

금일 기준 검색하니 제가 구입한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네요 

 

 

언급해드린데로 카드할인이 또 되는 부분이 있다면 지금 구입가능한 금액은 아래와 같이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가전은 쇼핑몰쿠폰이나 카드할인등에 따라 비싼 가전은 20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는 부분이 있으니 꼭 잘 비교해보식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비교검색을 통해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올해 한 뉴스에서는 비가 한달내내 온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현대과학기술로 일기예보를 예측가능한 날짜는 10일인데, 어찌됐건 요즘 여름철 비는 이상기온으로 인해 많이 내린다는 가정으로 빨리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한달 내내 비오면 집안에 눅눅하고 곰팡이등 특히나 건조기 없는 집은 빨래가 잘 마르지 않기 때문에 제습기는 필수가전이라고 생각이 드니, 제습기가 혹시라도 없다면 앞으로 계속 많은 비가 올듯 하니 한대 마련하시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가성비로 구입한 제품 LG휘센제습기 DQ132PWXC

 

5월23일 주문했고 5월29일 제품 배송을 받았습니다. 

 

 

5월 29일 제품을 받았고 하루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가동후에 제습기 아래 물고임현상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설마 새상품인데, 물이 떨어지겠어라며, 다른방으로 이동 2~3시간 작동후 아래를 보면 또 물샘 흔적이 발생하여 바로 구입한 쇼핑몰에 교환요청을 하니 직접 설치상품이다 보니, AS로 처리후 제품 불량인경우는 다른방법? 으로 처리해준다는 내용을 받았습니다. 

 

 

기사님 방문후 분해설치해서 안에 물세는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그런 증상은 없었다고 하시니 다시 작동후 이상이 있는경우 다시 AS를 받는걸로 하고 주말 사용해본결과 물세는 증상은 없어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기사님이 분해후 몬가를 건드려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을뿐 왜 물이 셌는지 원인은 모르겠네요 

 

 

LG제습기 만족도는?

전에 사용했던 위닉스제습기는 소음이 심해서 사실 밤에 작동을 거의 하지 않고 사용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LG제습기는 소음이 있긴 하지만 밤에도 틀어도 신경쓰일정도는 아니라 그점은 좋더라구요

 

 

 

또 제습하는 부분이 먼지가 안들어가게 작동시에만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가 열리고 막힌다는 점도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안에 팬청소하기가 힘들어서 사실 못하게 되는데 저렇게 사용시에는 바람이 나오니 먼지가 들어갈일이 없고 작동을 안하는 경우에는 닫히게 되어 있는 구조라서 먼지가 많이 유입될거 같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1등급가전으로 월에 5,000원으로 저렴한 사용료도 만족스러운 부분이라고 할수있겠네요 

물론 실제 사용환경에 따라 틀려질수 있기에 1등급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요즘같이 전기세오르는시기에는 안성맞춤 가전이 아닌가 합니다. 

 

 

작동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송풍구가 열리게 된는데 작동을 안하는 경우 저 송풍구에 이물질이 들어갈 염려도 없어서 아이들이 있는 집안에서도 사용하기가 매우 좋습니다. 

 

 

물통은 옆부분에 있고 정말 1시간만 틀어놓아도 물이 차는게 눈으로 보여서 제습기가 왜 집안에 필수가전인지 알수 있을듯 합니다. 우리집에 공기중 물이 이렇게 많았나 생각이 들정도로 많은 물이 나오고, 또 2~3시간만 틀어나도 쾌적한 거실이 되니 이점 또한 강추드리고 싶네요 

 

침대옆에 틀어놓으면 이불시트도 뽀송뽀송한 이불을 덮고 잘수 있으니 이곳 저곳 끌고가서 틀어놓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이 가득 찬 경우는 이렇게 손잡이로 빼기만 하면 되는데요 초등학생이 해도 될정도로 쉽기 때문에 물이 가득 차지만 않는다면 자주 자주 물통 무겁지 않을때 빼주는것도 좋습니다. 

 

 

 

LG제습기 관리는?

특별한 관리는 없고, 뒤에 필터가 있는데 가끔 필터만 물로 헹궈서 말려서 다시 장착만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관리도 쉽게 때문에 집이 좀 눅눅하거나 곰팡이때문에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꼭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방마다 제습기를 사야 하나요?

LG제습기는 바퀴가 달려 있어서 정말 손쉽게 이동이 가능하더라구요

우레탄? 같은 고무 바퀴인듯 보여지는데 프라스틱 바퀴보다 소음도 적어서 끌고 다니는데 힘이 전혀 안들기 때문에 제습기는 방마다 굳이 구입하는거보다 끌고가서 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제습기는 거의 매일 사용하는데 고장나면 어쩌죠?

제가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혹시나 가전이 망가졌을때인데요 그래서 더 믿을수 있는 LG전자의 LG제습기를 선택했고, 이 제품의 경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가 들어가 있는 제품으로 10년 무상보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부품은 아니고 컴프레서에 해당이 되니, 손잡이가 망가지거나 물통이 깨지는건 AS비용이 나오겠지만 제품의 성능이나 기능상에 문제가 되는건 10년동안 보증이 되니 더 믿을수 있는거 같습니다. 

 

 

 

여름철 장마철 비 많이 올때 집에 눅눅한거보다는 저렴하게 물먹는제습기 한대두시고 뽀쏭뽀송한 실내습도 유지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LG제습기 DQ132PWXC 구입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