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서울시립미술관 악성댓글 직장내괴롭힘 7급공무원 20대 공무원사망 유퀴즈에 나왔던 김규현님 판단은 여러분의 몫

오크통 2021. 2. 9.
반응형

얼마전에 유퀴즈에 나왔던 김규현님 보면서..대단하다 

어린나이에 정말 공부 열심히 했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사망뉴스가 떴네요

 

20대에 7급 공무원

 

제가 그쪽관련 과를 나왔기에 잘 알고 있지만

보통 7급준비하면서 9급도 같이준비하다가 거의 9급에 합격해서

9급으로 합격을 해서 일을 시작하는데, 

 

이분은 정말 대단하다고 봤는데, 

삶의 끈을 놓으셨네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걸 보면서 솔직히 느낀거, 

분명 공직기관에 기존에 있던 직원들이 얼마나 시샘을 할까 했는데

나이 어린 사람이 갑자기 7급에 떡하니 들어오면

시샘을 분명히 할텐데, 라고 느꼈는데...

 

 

 

 

 

 

 

 

 

공시생들에게는 엄청난 충격을 준 어찌보면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인재인데, 

우리나라 공무원조직을 개혁을 해야 한다는께 뼈저리게 느껴지는 뉴스이네요

 

 

 

 

 

 

누군 되고 싶어도 못되는 공무원인데, 

소위 철밥통, 절대 안짤리는...

근데 사람에 쉽게 지친다는

제 친척중에도 7급 합격했는데, 

하도 갈궈서 그만둔 사람이 있었습니다.

 

 

 

 

 

 

 

23살이면 추후 업무만 똑바로 배우고 하면 

나라의 큰 인재가 될텐데,

 

기존 공무원들 좀 자르면 안될까요?

 

 

 

 

 

 

 

어떤 분이 올려둔 댓글...총인원 11명중 남자는 다른곳 근무, 나머지 9명은 여자...

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안봐도 뻔한 그림이 그려집니다.

 

 

 

 

 

 

방송에서는 정말 좋게 봤는데, 

자기를 불태운거잖아요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사는 사람이 별로 없는데 말이죠

 

자꾸 글을 쓰면서도, 직장내괴롭힘이 있었는지 분명히 밝혀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니라면 다행이겠지만....

 

있었다면 그렇게 한 직원들..엄벌에 처해야 합니다.

 

 

 

 

그때 유퀴즈에 나왔던 뼈가 있었던 말...

아마도 이말 때문에....

위에서 갈굼이 있지 않았을까 보여지네요

 

공무원의 장점 내가 안 잘린다..

공무원의 단점 저사람도 안잘린다...

 

잘릴 사람이 분명히 있었을텐데....

뼈있는 말을 해서 더욱 더 사람을 옥죄지 않았을까 하네요

 

업무분장표를 보면....

참..가관이네요

 

 

 

 

 

기타 타직원에 속하지 않는 업무...

다 하란 말이겠죠...23살밖에 안된...공무원에게 감사 조사...바로 위에 주무관 보면

비품관리, 보안관리..소장품관리..다른 사람 보면 이미지관리..보존관리...

 

 

왜 안타까운 선택을 했는지 눈에 보이는 사항입니다.

엄벌에 꼭 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공론화 시켜야 합니다. 

공무원들 철밥통인데, 솔직히 동네 동사무소만 가도 한가하게 커피쳐마시면서

노닥거리는 공무원들 보면 내 세금이 아깝다는생각이 드는데....

공무원들은 그러겠죠 일이 얼마나 많은데 이정도도 못하냐고...

 

쩝....제발 가해가 있었다면 강력한 처벌을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정말..이분...댓글..팩트가 아닌가 합니다. 

공직사회 구조조정 한번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