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운전할때 큰 트럭 짐 싣고 다니는 차를 꼭 피해야 하는 이유

오크통 2021. 6. 17.
반응형
대한민국의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의 숫자는 과연 몇명일까요?

 

대한민국 2020년을 기준으로 면허취득한 사람은 33,190,000명으로 전년대비 54만 천명 정도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하는 사람이 넘쳐나는건데요

 

오늘은 그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고 있지만

꼭 운전할때 피해야 할 차를 안내해야 할거 같네요

 

운전자체가 내가 운전을 아무리 잘해도 사고가 나는부분이다 보니, 

방어운전을 조금이라도 한다면 그래도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겠죠!

 

물론 여성보다 남자가 면허취득이 더 많구요

그만큼 운전으로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이 더 많아서일수도 있습니다.

버스운전, 트럭운전, 택시운전 아무래도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성보다 남성이 운전면허취득자가 더 많구요

 

 

 

그래서 오늘은 꼭 운전하실때 혹시나 모르니까 이런 차는 피하시라고 안내드립니다. 

짐실은 트럭, 큰 화물차, 특히나 빔같은 철근을 실은 차량은 꼭 피하셔야 합니다. 

 

 

 

 

 

운전자는 바쁘지 않아서 짐을 싣고 가는 큰차옆으로 앞질러서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근데 만약...옆으로 주행중이었다면....정말 큰일 날뻔 했네요

 

 

 

 

 

실려있던 철근이 무거워서 묶어두었던 끈이 쏟아지면서 옆차선으로 철근빔이 쏟아져내려왔습니다. 

정말 옆차선에 차라도 있었다면 저렇게 무거운 철근이 쏟아져 내렸다면 정말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얼마전에도 건물이 무너져서 많은 생명을 앗아갔는데, 

저런 생명을 위협하는 짐을 실는건 벌금을 정말 쎄게 때려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정말 옆자리에 차라도 몇대 있었으면 어쩔수 없이 깔렸을게 분명해보이는 인재같습니다.

저런 무거운 철근을 싣는다면

몇번을 점검하고 내리는곳까지 안전하게 갈수 있는지 두~세번 체크해야 하는데, 정말...

따라가던 차주는 가슴이 철렁했을거 같네요

 

 

 

트럭 운전기사도 이렇게 될줄은 몰랐겠지만

행여나 오토바이나 작은 차량의 경우 저정도의 철근이었다면 뼈도 못 추렸을거 같네요

제발 큰 트럭하시는 분들은 안전장치 잘 조이시고 다니시길 바라겠습니다.

 

다행히 사람이 안다쳤으니 망정이지, 

정말 큰일 날뻔했네요

 

아래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시고

앞으로 도로 다니실때 큰트럭은 조금 피해야 다니시는걸 추천드려봅니다. 

정말 위험하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