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연예스타

SG증권사태에 임창정손절중 증류식 소주 소주한잔도 결국 판매중단 향후과정?

오크통 2023. 5. 11.
반응형

라덕역을 종교야 믿습니다 할렐루야 라고 외쳤던 임창정

 

라덕역을 종교라고 외쳤던 임창정 믿습니다 할렐루야라고 외쳤던 임창정씨가 현재 연예계에서 빠르게 손절중인 상황인데요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날 SG 증권발 주가하락 사태와 더불어 임창정씨는 피해자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다양한 동영상이 나오면서 임창정씨가 억울함을 호소해도 주가를 조작했던 쪽으로 굳어가는 판국입니다. 

 

 

 

증권발 폭락사태를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주가조작을 통해 투자컨설팅업체 H사 라덕연 현재나이 42살 대표의 구속영장이 청구가 된 상황인데요 

 

라덕연대표가 있는 투자자문업체는 투자자들의 휴대전화 증권계좌등 개인정보를 받아 매수, 매도를 미리 정해놓고 사고파는 통정매매수법을 통해 오랜시간동안 삼천리, 다우데이터, 서울가스등 여러종목의 주식을 가격을 올려 시세차익을 얻어 

주식시장의 혼탁하게 만든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수익일부를 음식점, 골프장등에서 수수료명목으로 챙겨 해외골프장을 사들이며 수익을 빼돌린 혐의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 임창정은 라덕연대표와 공동투자해 설립한 기획사를 같이 하고 있어 피해자가 아니라 주가조작의심세력이라고 보고 있는 상황이니, 임창정은 피해자라고 보기엔 조금 상황이 멀어보이기도 합니다. 현재 피해자들이 주장하는 피해액은 1천350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덕연대표가 있는 투자컨설팅 업체는 직원50여명으로 거래규모는 2조원이 되며, 투자자 1,000여명은 투자원금 1조원 오랜시간동안 시세조작을 통해 얻은 이익의 50%를 수수료로 받았으며, 라덕연대표는 다시 재투자를 권유해 피해액은 눈덩이처럼 커진 상황이라고 합니다. 

 

 

SG증권발폭락사태 8개종목주가 추이 

 

 

다우데이타, 하림지주, 다올투자증권, 대성홀딩스, 선광, 삼천리, 서울가스, 세방 하나같이 5배밑으로 주가하락이 되었으며, 나흘간 폭락으로 8조2천억이 증발한걸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출처 jtbc뉴스룸

 

22년 12월 가수 임창정이 라덕연대표와 함께 투자자들과 함께 있었을때의 영상이라고 합니다. 

임창정이 말한 내용을 근거로 일반인들이 보았을때는 투자를 권유한걸로 보여지긴 하며, 주식이 빠진걸로 보았을때 임창정도 피해자라고 주장하기는 힘들어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식이 폭락전 다우키움회장이 주식을 대량매각하면서 미리 정보를 알고 매각을 한것인지도 중요한 상황이며, 

이렇게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 매각하는데 있어 임창정씨가 어떻게 피해를 보았는지는 향후 더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기사는 라덕역대표를 임창정씨가 종교와 같다며, 치켜세웠다고 하는데요 임창정가 현재 벌이고 있었던 주류사업도 있는 재고만 처분을 하면 더이상은 생산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임창정 미숫가루 꿀막걸리와 임창정 소주한잔 역시 이번 사태를 통해 판매종료가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예전 신발벗고 돌싱포맨에서도 임창정씨의 이야기를 나왔었는데, 임창정씨도 본인이 벌려놓은 비즈니스가 많고, 연예계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많이 했기에 방송에서도 임창정씨가 많이 나왔는데, 여기서도 사업이 빚이라고 발언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예전 이상민씨가 걸었던 사업의 길을 임창정씨가 걷고 있는데 그게 알고보면 빚의 길이었다고~

 

 

 

사업을 하게 되면 자금흐름이 꼬일때가 있고, 갑자기 더 많은 돈이 들어가야 할때도 있는데, 연예인이다 보니 쉽게 돈이 들어오고 쉽게 돈이 나가는 구조일게 뻔합니다.  

 

그런데 그 많은 돈을 본인의 명성으로 투자했다가 이렇게 크게 엮이면서 아마도 앞으로 방송활동이 힘들면 

사업도 많이 힘들어지게 될거라고 보여지네요 

 

 

 

사업이 빼박일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큰빚을 털어낸 이상민에게 문의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사업도 주변인이 도와줘야하고, 본인이 현명해야 잘못된 정보인지 제대로 된 투자인지 확인할수 있는데, 이번 주식폭락에 있어 임창정씨가 쉽게 수습이 될여지는 없어보이네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내가 알고 투자하는것과 모르고 투자하는건 책임의 소재가 정말 크고, 또 이로인해 돌아올 후폭풍도 클수 있다는걸 임창정씨의 투자로 인해 알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마이너스 주식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