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월드뉴스

순수 국내기술로 설계한 2조가 든 누리호KSLV-2 세계 7번째 실용위성 발사국으로 발돋음

오크통 2021. 10. 21.
반응형

국내 순수 국내기술로 설계한 1조 9천5백7십2억 모 대략 2조의 예산이 든 11년만에 드디어 

2021년 10월 21일날 발사를 했는데요

 

마지막까지 누리호 모사체위성분리까지 성공을 했다고 합니다. 

이글 보시고 좋아요 누르시면 인생도 성공합니다. 

 

대한민국이 발사체가 성공을 한다면 세계 7번째로 실용위성을 궤도에 발사할수 있는 기술을 가진 국가가 된다고 합니다. 

바로 우주강국 으로 올라갈수 있다고 하네요

 

 

 

자본주의 사회에 사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예산이 얼마가 들어갔을지가 궁금할텐데요 바로 1조 거의 2조에 가까운 예산이 들어갔으며, 이번에 쏘아올린 누리호는 더미 실제위성이 아닌 모형으로 첫 발사이기 때문에 진짜 위성은 아니라고 하네요

 

 

진짜 위성을 탑재한 위성은 2024년으로 예정이 되며, 누리호는 금일 5시 발사후 성공했으며, 이제 위성만 제대로 탑재후 발사를 하게 되면 정말로 위성을 우주로 사람을 우주로 갈수 있게 하는 국가가 되는 거라고 합니다.

 

 

 

 

이제까지 발사체는 총 6발사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중 금일 발사한 발사체 누리호는 드디어 성공적인 발사를 한걸로 정부가 곧 발표를 한다고 하네요

 

 

위 영상은 아스트라로켓3.3 발사영상인데 발사대에서 실패를 해서 바다에 추락했던 발사체도 있었습니다.

 

 

 

21일 오늘 5시 발사영상을 보셨다면 다들 내 인생도 성공하고 저렇게 쭉쭉 날라갔으면 좋겠다고 기원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요즘 다들 힘드니 이렇게라도 성공하는걸 보면서 마음의 위안을 삼으신 분들도 있는거 같네요

 

 

반응형

 

5시전 발사체 사진인데, 정말 웅장하긴 합니다.

그럼 누리호가 발사에 성공을 하게 되면 어디에 관심을 가져야 할까요?

아마도 성공이후 내일 주식시장에 누리호 관련주식들이 상승을 하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과거 나로호 발사체의 성공여부에 따라 주가가 요동을 쳤다고 하는데, 성공여부에 따라 주가가 내려갈지 올라갈지가 정해졌고, 2009년, 2010년 실패시 관련주가 하락을 했으며, 드디어 2013년 3번째 시도 끝에 괘도 진입에 성공한후 관련주가 상한가까지 갔다고 합니다.

 

돈 버시고 싶은 분들은 관심있게 투자하시는데 도움을 가지셨으면 좋을거 같네요

 

발사에 성공은 곧이어 발표한다고 하는데 발표를 한다면 내일 주식시장에는 훈풍이 돌것으로 보여지네요

이와 관련되서 제가 산 주식도 좀...올랐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드디어 대한민국의 국기를 붙인 발사체 누리호가 불이 붙기 시작하면서

1단부, 2단부, 3단부로 구성된 누리호는 각각 분리하면서 위성을 돌게 되는데, 이 과정을 거치면 2024년에 실제 위성을 탑재하고 재발사를 시도하게 됩니다. 

 

 

누리호의 발사성공으로 전반적으로 우주산업에 발전이 있고 관련된 회사들도 많이 생겨서 

직업도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램을 가져봅니다. 

 

 

 

옆으로 쓰러지지 않고 곧장 올라가는 누리호 영상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잘 날라가네라고 한마디 다 하실거라고 보여지구요 

우주의 핵심기술을 이제 탑재해서 테스트를 해봤으니, 2024년에는 실제 위성을 꼭 탑재해서 또다시 성공해서 위성을 쏘아 올릴수 있는 국가로 재탄생했으면 좋겠습니다. 

 

 

 

 

연기가 참 멋있는 발사전입니다. 

누리호는 비행에 완료됐다고 하고 정부에서도 성공발표를 한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