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11월1일부터 시작되는 위드코로나 영업시간 바뀌는 점! 코로나검사비용 유료전환?

오크통 2021. 10. 27.
반응형

코로나로 심신이 피폐해지고 있다는게 느껴지는데, 이제 드디어 11월1일부터 정부가 새로운 위드코로나 대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11월부터 마스크를 벗을수 있는건지 한번 살펴보시죠!

 

현재 10월31일까지는 수도권4단계로 접종 완료자포함 8명까지 모임이 가능하며 3단계인 지역은 10인까지 가능합니다.

혹시나 백신 안 맞는 사람들도 이제는 최대 4명과 백신 접종한 사람 4명해서 총 8명까지 모임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친구들이랑 가볍게 맥주도 가능합니다.

 

 

서울, 인천, 경기 외 지역은 3단계이며, 웃긴 소리로 충북이나 세종 대전으로 원정가서 술 마시는 분들도 있을정도이니, 

거기 가서 마시면 코로나 안걸리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아무튼...11월부터 점진적으로 단계를 완화한다고하니 이제까지 근 2년을 힘들게 보내신 자영업자분들은 조금이나 숨통을 터주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보여지기도 합니다.

 

 

거리단계 수칙으로 1단계정도가 되면 정말 코로나와 함께 하는 위드코로나정도가 되고 마스크도 벗을수 있을거 같은데, 

현실은 매일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하고, 언제까지 써야 하나 걱정을 해야 하니, 앞이 암울했지만

11월을 기점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을 통해 조금 숨을 쉴수 있을듯 합니다.

 

 

 

 

우선 1차로 생업시설 운영제한 완화 - 유흥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의 이용시간이 해제

[식당, 카페, pc방, 독서실, 공연장, 영화관, 학원등의 시간제한 풀림]

 

그리고 2차로 대규모행사가 허용이 되며, 공연 콘서트장에서 마음껏 소리를 지를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3차때 드디어 사적모임이 완전히 제한해제가 되며 내년 1월24일을 기점으로 위드코로나로 완전하게 돌아가게 될거 같습니다.

 

 

 

아래뉴스기사를 참고로 하면 더욱 더 편리하게 참고할수 있을거 같네요

 

다만 단계적일상회복방안은 예방접종완료율 1차 70% 2차 80%, 그리고 중환자실 입원병상 여력이 40%, 주간, 중증환장 사망자의 규모에 따라 상황여부판단후 전환이 될걸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마스크는 필수로 꼭 써야 합니다. 아직 매일 2,000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백신 2차예방접종까지 맞았다고 해도 마스크를 벗고 다닌다면 돌파감염이 일어날수 있는 점은 우리가 꼭 알아야 할거 같기도 합니다.

 

 

 

우선 현재 10월말까지 비접종자 4명, 접종자 4명해서 총 8명까지 오후10시까지 사적모임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11월부터는 레스토랑 까페의 변경은 시간제한이 없어지니 더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만 백신접종증명, 음성확인제도입은 어쩔수 없는 요소라 백신 미접종자는 이용이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여러개의 표로 준비를 햇으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백신2차까지 맞고 14일이 지나야 접종증명 음성확인제확인이 되면 온종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탈 많던 헬스장 음악속도 제한도 해제가 됩니다 [ 빠른 음악을 들으면 안되는 ㅋㅋ ]

 

 

가장 좋은건...동네 상권이 무너지다 보니 공실이 많이 생겨 어디 먹을곳이 없어지는거였는데, 이제 매출걱정없이 장사하는 곳에서 맛있는 음식 천천히 즐길수가 있어서 좋긴 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사적모임도 2차개편이 되면 10명까지도 되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회식도 자유롭게 이루어지니, 

경제가 활성화되고 부가적 사업들도 살짝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제발 돈이 돌아서 다들 즐거운 마스크 벗고 웃고 떠들고 하는 날이 오기만을 기다려지네요

 

 

3차개편이 되면 이제 편하게 가족모임도 가고 여행도 가서 고기도 좀 구워먹고 

민생경제 좀 팍팍 살아나야 할거 같구요

 

 

헬스장, 야구장, 도서관등 모든 부분에 있어 사람이 모여야 즐거운 일들도 많이 일어나는데, 

사람이 모이지 않으니 출산율조차도 늘어날수가 없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위에서 언급한 봐와 같이 백신접종증명서의 발급대상은 접종완료뒤 2주가 지나야 발급이 됩니다.

개중에는 백신의 위험성으로 인해 접종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 

백신을 맞지 않는건 본인의 자유지만 코로나19에 감염시 아마도 본인치료비는 추후 본인이 부담해야 할수도 있다는점은 참고해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정말 마스크..벗어던지고 싶지만 이제는 2년동안 습관이 되어버려서 외출시 무조건 마스크를 써야 안심이 되니, 

큰일이네요 

 

 

 

그리고 백신패스 도입으로 인해 현재는 무료인 PCR진단검사비용이 당분간은 무료이지만 

내년봄부터는 유료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비용은 대략 57,000원이라고 하는데 작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백신접종은 이젠 필수가 될것으로 보여지긴 합니다.

 

 

위드코로나로 바뀌는 정보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하루 빨리 마스크 벗는 그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간절한 바램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