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배달앱 음식거지, 배달거지, 신종거지 음식점 사장님들의 대응 이렇게 하라고 안내

오크통 2021. 12. 27.
반응형

여러분들이 음식점을 하는데, 배달요청 메세지에 아래와 같이 있다면 어떻게 대응하실건가요?

사장님 몇일동안 아무것도 못 먹어서 배가너무 고픈데 다음달 5일에 계좌이체 될까요? 안되면 취소해달라고 하면서 수저포크도 주고, 문앞에 두고 문자 남겨주고 벨도 누르지 말고 노트도 하지말라고 하는데, 솔직히 상거지도 이런 상거지가 없네요

 

정말 배고프면 본인이 직접 가게를 찾아가서 음식을 구걸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저 주문도 폰으로 하거나 PC 인터넷이 되야 할텐데 기본 2만원이상 통신비는 내야 주문도 가능할텐데 말이죠

 

 

요즘 자영업자분들 시간제한에 인원제한등에 빚으로 버티고 있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큰 기업이 아니고선 힘든 상황이 계속 되는 상황이라 주문 1건이 아쉬운 분들도 많은테구요 그런데도 음식거지가 이렇게 생기는게 사회적으로 정신건강이 썩어문드러진 사람들이 많지 않나 보여집니다. 

 

서로가 어렵지만 이기주의로 나만 이익보면 되라는거죠

또 금액도 너무 작다보니 소송도 힘들고 범죄자로 고소고발도 힘들다고 하니 배달음식 먹튀고객들은 더 늘어나지 않을까 하네요

 

 

적어도 다른사람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댓가를 당연히 지불해야 한다고 보는데, 왜 남의 정당한 노동의 댓가를 아무런 댓가없이 갈취할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사회가 혼탁해지는건 당연할텐데 정말 아쉽네요

 

 

정말 움직일 힘이 없다면 저렇게 남길지도 의문이 남구요

솔직히 돈을 나중에 지불할 의사가 있는지도..궁금합니다. 인생을 어떻게 살았길래 돈 2만원도 못 꾸는 삶인지...

그냥 떼어먹을려고 작정한거지요

 

먹을수 있는지 확인하는것도 구입해서 먹어봐야지 서비스로 대창을 2조각 달라고 하는것도 비양심이죠 별도포장까지 요청하는것도 비양심인듯하고 메뉴판에 없는걸 요구하는건 어찌보면 손님의 월권이 아닌가 한데도 불구하고 손님이라는 미명하에 요청사항에 글을 왕창 남기는 분들이..계시긴 합니다. 손님은 왕이 아니가 소비자일 뿐이죠

다만 내가 지불하는 금액에 대비해서 서비스가 너무 형편없다면 그때 항의는 할수가 있다고 보지만....

 

 

반응형

 

그밖에도 음식물에 이물질이 나왔다고 해서 새로운 음식을 하고 돌려받은 그릇 사진...

무슨 생각을 해서 그런건지 저정도면 다 먹은걸텐데, 다시 새음식으로 배달을 받는다는건, 자영업하시는 분이 혹시나 나쁜 평점을 줄까봐 그런게 아닌가 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요즘 본인이 다른집으로 시켜서 배달오면 음식물 안왔다고 하고 배달취소하는 그런 비양심의 인간들이 또 있다고 하네요, 

 

아무리 발전하는 세상이긴 하지만 나쁜짓 하는것들은 더 빨리 더 나쁜쪽으로 머리가 나빠지니 이런건 어떻게 막을수 있는 방법은 없는듯 합니다. 

 

이렇게까지 먹는걸 먹어야 하는건지 그냥 보기에도 멀쩡해보이는데 요즘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중에 이런일들을 많이 배우고 또 바로 나쁜걸 배워서 써먹는 일들도 있으니 사회적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몰카 같은게 많은데 그 몰카는 그냥 한번 웃어 넘기는건데도 불구하고, 따라하는 무뇌를 가진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밖에도 음식 몰래 챙겨 놓고 안왔다고 말하고, 환불받는 배달거지등도 있고, 남의 집앞에 배달음식을 시키고 취소하는 배달거지도 있습니다. 

위에서 말한데로 여러배달거지등이 있는데, 꼭 음식을 비록 비대면인데 불구하고 음식을 받는걸 확인해야 배달하시는 분들도 문제가 없어보이긴 합니다. 

 

 

 

자영업자의 빚이 887조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내년 3월에 부실폭탄이 터지는 순간 부동산 및 서민경제에 악영향을 미치는데 음식거지, 배달거지등이 이런 위험에 전혀 신경쓸일은 없겠지만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잘 만드는 자영업자분들이 없어진다면 그리 좋아할 일만은 아닌듯 합니다.

 

 

 

1년새 110조 급증했다고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모일수도 늦게 회식을 할수도 없어 문제가 되긴 하네요

자영업자분들의 이런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양심없게 음식먹튀하는 분들 제발 좀 지구 아니 대한민국에서 좀 사라져주세요 

 

그런 뉴스 나오는거보면 열불이 올라오네요

 

글을 올리신 분 같은데 다른 자영업자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시네요

 

 

오늘의 한줄 : 세상엔 꽁짜음식은 없다

 

공감은 좋은글을 쓸수 있게 만듭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