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월드뉴스

프리미어리그 EPL 최대 합작골 주인공은 손흥민과 케인 상금이 있을까?

오크통 2022. 2. 28.
반응형

대한민국 최고의 축구선수는 차범근 선수였다고 하지만 이제는 손흥민 선수가 그 자리를 대신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프리미어리그 EPL에서 케인과 손흥민이 합작골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아마도 당분간 깨지지 않을 기록일듯 싶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의 합작골이 2위라면 깨질수 있는 위험이 있겠지만 최대 합작골 37호 바로 밑의 36골의 주인공들은 드로그바와 램파드입니다. 

드로그바는 은퇴를 했고, 램파드는 현 에버튼FC감독이기에 케인과 손흥민의 기록을 깰수 없는 상황이니, 당분간 기록은 깨질수 없을듯 하네요

 

해리케인은 93년생으로 손흥민보다 한살동생입니다. 영국출생으로 아직 우승트로피를 한번도 안아보지 못했기에 이적한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왔지만 현재는 토트넘 훗스퍼에서 다시 우승을 노리기 위해 대 활약중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선수이자 이제는 월드클래스의 입지에 오른 손흥민 선수 6시즌 연속 10골을 넣어서 공격수로써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마 대한민국에서 손흥민선수이후 이렇게 대단한 선수가 또 나올지 의심의 여지가 없을정도로 손흥민은 아시아최고의 축구선수가 아닌가 합니다. 

 

 

최다 합작골 순위를 알아보자

 

그럼 토트넘에서 최고의 합작골 이외에 합작골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는 37골이지만 이 기록은 후반기도 남아있기에 아마도 더 높은 합작골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손흥민의 인스타그램 팔로워수는 580만명입니다. 합작골에 좋아요 수는 무려 백만에 가깝습니다. 팔로워수의 1/5이 좋아요를 누른건데요 이후 합작골이 더 늘어날때마다 아마도 팔로워수와 좋아요는 더 늘어날거 같습니다. 

 

 

손케듀오가 합작골 37골을 만들고 기뻐하는 모습이 저느낌을 느끼고 싶네요 아마도 죽는 그날까지 평생 절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저런 친구 한명쯤 있고 싶네요

 

 

이렇게 합작골로 기록을 세우기 위해 한팀에서 오래 같이 뛰어야 하며 서로 주고받는 케미까지 맞아야 하는데도 이런 대기록을 세웠다는건 둘의 사이가 보통사이는 아닌게 분명하고 미드필더나 수비수들이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우승트로피까지 가지고 간다면 케인과 손흥민의 합작골은 영원히 깨질수 없는 점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2위 2004년부터 2012년까지 첼시에서 디디에 드로그바와 프랭크 램퍼드의 조합 36골로 2위입니다. 약 8년간 36골이니 

손흥민과 케인의 7년동안 37골보다는 해가 더 길기에 손케듀오의 합작골은 더 기대해볼만 할듯 하겠죠

 

 

 

3위 2000년부터 2006년 6년동안 티에리 앙리와 로베르피레 아스널의 조합입니다. 29골로 기간에 비해 많은 골이지만 이제는 달성하지 못하고 1위를 노려볼만한 선수들은 아니기에 역시 손흥민 케인 듀오는 최고입니다. 

 

 

공동 3위인 세르히오 아궤로와 다비드 실바 맨체스터시티 2011년부터 2020년까지 9년동안의 합작골 29골입니다. 

 

 

그리고 1992년부터 1997년, 2001년부터 2003년 합쳐서 7년동안 27골을 만들어낸 테디 셰링엄과 대런 앤더튼 토트넘의 조합입니다. 

 

년도를 보면 알겠지만 앞으로 쉽게 깨질 합작골이란게 느껴지실겁니다. 

 

 

최다 합작골 상금은 있을까?

최다 합작골을 만든 손흥민과 케인 합작골로 받는 상금은 없습니다. 다만 손흥민과 케인이 합작골을 더 만들어 내서 우승한다면 프리미어리그 우승 상금은 약 586억에 가까운 돈을 받게 되며, 물론 소속팀이 그리고 우승과 더불어 손흥민과 케인은 이적료 상승 및 몸값 상승이라는 어마어마한 부가적인 효과가 발생하니, 최다 합작골이 더 나오면 나올수록 프리미어 리그 우승에 더 가까워진다고 말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