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월드뉴스

월드컵 파울루 벤투 레드카드 주심 앤서니 테일러 손흥민과의 악연 마지막경기 호날두골강도 16강진출 경우의 수는?

오크통 2022. 12. 1.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월드컵 가나와의 경기에서 많은 분들이 잠을 잘 못 이루셨을꺼라고 보여지는데요

2대0으로 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강인선수의 투입으로 대역전극이 일어날껄로 예상이 되었는데 아쉽게도 가나에게 3대2로 아쉽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또하나의 아쉬운점으로 말하자면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벤투감독이 퇴장을 당해서 감독으로써 지시가 조금 어려운 점인데요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봐야 하며, 무선이나 전화등의 기기로도 지시를 내릴수가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마지막 경기 포르투칼 경기는 금요일 밤 12시 토요일경기가 시작이 됩니다. 

벤투감독이 가나와의 경기에서 마지막 코너킥을 한번 더 줄수 있는 상황에서 주심 앤서니 테일러가 경기를 종료하면서 흥분한 선수들의 옐로우카드를 대신해서 항의하다가 퇴장을 당한걸로도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찌되었던 포르투칼경기에서 대한민국의 16강진출 경우의 수를 위해 무조건 승리해야만 자력이 아닌 우루과이아 가나의 경기에서 골득실차이와 누가이기느냐에 따라 진출의 여부가 틀려지니 가나와의 경기는 참 안타까울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가나와의 경기 이강인 투입후 우루과이전과 가나전의 전반적 조규성선수의 활약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강인선수투입후 헤더슛으로 2골을 기록, 대한민국역사상 월드컵에서 처음으로 2골을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제 유럽에서 24살의 조규성선수를 영입하려고 하는 팀들이 다수 나오고 있다고 하니 조규성선수가 포르투칼전에서 어떤 활약을 하는지에 따라 몸값은 다르게 평가가 될걸로 보여집니다. 

 

 

대한민국의 주전선수 손흥민선수 부상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안대를 쓰고 열심히 뛰어주었는데요 

아쉽게도 얼굴안대가 너무 경기를 방해하는 탓에 제대로 뛰어주지 못해 아쉬움이 클수밖에 없습니다. 

 

대한민국 H조 16강진출 경우의 수

 

이제 포르투칼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는 대한민국 H조 16강진출 경우의 수를 알아봐야 하는 시간을 가져봐야 하겠습니다.

 

 

무조건 대한민국이 승리를 해야만 그나마 가능확률이 있으며, 이마저도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가나가 승리할 경우 포루투칼과 골득실 비교로 순위가 결정이 되며, 가나와 우루과이가 무승부로 끝났을때 한국과 가나의 골득실 비교,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루과이가 승리했을 경우 한국와 우루과이의 골득실비교로 16강진출여부가 가려지게 됩니다. 

 

 

포르투칼은 현재 호날두는 개인훈련을 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다른 멤버들은 대한민국에서도 전력을 다해 경기에 임할걸로 알려졌습니다. 

 

우루과이와 포르투갈의 경기중 골욕심이 많은 호날두가 본인이 넣은 골이 아님에도 본인이 세레머니를 해서 또 카타르월드컵에 한 이슈를 만들고 있는데요 

해당영상을 통해 호날두의 골인지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호날두의 가짜골

테스트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사용하는 공은 아디다스가 볼의 중심에 센서를 장착한 공인데, 호날두의 머리에 맞지 않았다고 월드컵에서 정정해서 발표를 했는데 호날두는 계속 본인이 넣은 공이라고 밝혔지만 아디다스측에서는 공의 센서움직임을 통해 정확하게 호날두의 골이 아님을 밝혔습니다. 

 

 

공을 찼을때 볼의 센서의 움직임을 보면 호날두의 머리를 맞고 지나갔다면 볼의 센서는 흔들렸을텐데, 전혀 미동이 없는걸로 봐서는 호날두의 골이 아님을 명확하게 아디다스가 정리해주었네요 

 

예선이 다 끝나면 12월 4일부터 월드컵16강전이 열리게 되는데, 

네덜란드와 미국, 아르헨티나와 12월 5일 프랑스와 폴란드 잉글랜드와 세네갈, 12월6일부터는 예선전의 경기에 따라 조 1위와 2위가 다소 변동이 있을수 있어 이번주까지 경기를 마치고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포르투칼의 경우 16강은 확정이 되었지만 경기에 따라 1위가 될지 2위가 될지 모르기에 대한민국전에 최선을 다할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대한민국의 월드컵16강 진출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한민국의 16강진출로 또한번 4강신화의 역사가 살짝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듭니다. 

 

대한민국 ~~~ 짝짝짝짝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