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경제,사회

월드컵 16강진출 선수명단 및 1인당 포상금은 과연 얼마일까? (feat:정몽규회장 추가 20억기부)

오크통 2022. 12. 12.
반응형

월드컵 축구국가대표팀 최종명단에 들어가면 모가 좋을까?

축구를 사랑하지만 경기가 좋아서 보고 게임이 좋아서 보는 한명이지만 사실 월드컵 경기에 열심히 국가대표팀으로 뛰면 어떤 이득이 있는지 동료직원들과 명예다, 아니 돈을 준다등등 궁금했는데, 16강진출을 마무리 하면서 국가대표팀으로 뛰어준 선수들은 과연 어떤 포상금을 받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는 대한민국 선수 26명이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벤투호에 이강인도 탑승을 완료했습니다. 

손흥민은 안와골절로 인해 최종명단에 올라가는지가 매우 불투명했지만 본인의 의지가 워낙에 강해 베트맨마스크를 착용하고 벤투호에 무사히 탑승을 한건 이번 월드컵을 본 분들은 다 아실테고, 또 아쉽게도 골득실이 없었지만 포루투칼전에서 수비수들이 그렇게 많이 에워쌓음에도 불구하고 황희찬에서 좋은 패스를 선보이면 결국 16강행으로 대한민국을 올린 장본인이 아닌가 합니다. 

 

바로 이 명장면인데요 손흥민의 단독돌파 많은 수비수사이로 가랑이패스를 받은 황희찬의 골 정말 각본없는 스포츠라는 말이 틀리지가 않을정도로 돌려봐도 돌려봐도 멋진 장면이 아닌가 합니다.

 

 

카타르월드컵확정명단 26명은 누구일까?

 

이번 월드컵 16강진출을 도운 26명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수 황의조, 조규성 - 이상 2명

미드필드 손흥민, 황희찬, 황인범, 정우영, 정우영, 이재성, 손준호, 이강인, 백승호, 권창훈, 나상호, 송민규 - 이상 12명

수비수 김민재, 김진수, 김태환, 김영권, 권경원, 조유민, 김문환, 윤종규, 홍철 - 이상 9명

골키퍼 김승규, 조현우, 송범근 - 이상 3명

 

 

이렇게 총 26명의 선수들이 월드컵16강진출을 맞아 포상금을 챙길것으로 보여집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5월 명단에 오른 선수들에게 기본 포상금 2,000만원 그리고 승리를 할경우 3천만원 무승부시 천만원의 포상금이 책정이 되었으며, 16강진출시 1억원으로 정해졌기 때문에 16강진출에 확정되어 선수 1인당 1억6천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었으며, 국제축구연맹도 16강에 오른 국가의 축구협회에 1,300만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170억에 가까운 돈을 축구협회가 받게 된다고 합니다.

 

아니 근데 협회가 몰 했다고 170억 받고 41억만 주는거야? 칼만 안들었지 도둑이 따로 없네요 

 

 

 

 

그리고 여기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대표팀에 추가 포상금 20억을 기부함으로써 선수들이 받을 최대 포상금은 3억4천만원에 이를걸로 보여집니다. 

 

그럼 여기서 대한민국이 이렇게 포상금을 받는데 8강, 4강, 우승국가는 과연 얼마의 포상금을 받는지 살짝만 보고 오늘 포스팅은 마무리해야겠습니다.

 

우선 대한민국처럼 8강진출이 실패한 나라들은 170억에 가까운 돈을 축구협회가 가지고 갑니다. 

 

 

그리고 8강에 가고 4강진출에 실패한 브라질, 네덜란드, 포르투칼, 잉글랜드는 1,700만달러 한화로 약 222억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4강진출한 나라에서 

4위는 327억

3위는 353억

2위는 392억

 

1위 우승국가에게는 549억의 큰 돈이 국가축구협회에 지급이 된다고 하니 어머어마한 돈잔치가 아닌가 합니다. 

 

 

 

 

과연 2022카타르 월드컵 우승국가는 과연 4년전의 프랑스가 될지, 메시의 아르헨티나가 될지 

크로아티아와 모로코의 이변이 생길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근데 시간이 새벽이라 볼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