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오늘의 이슈

티타늄 아이폰15 USB-C단자 A16바이오닉칩 가격 스펙 이번기회 바꿀까?

오크통 2023. 9. 14.
반응형

아이폰15 이제는 무게로 승부?

애플에서 아이폰15가 출시한다고 합니다.

애플매니아들은 이번 아이폰에 또 푹 빠질지는 지켜봐야 할듯 한데요 

중학생부터, 스마트폰을 한개씩은 가지고 다니는 학생들은 특히나 여자아이들은 아이폰에 빠져서 부모님허리를 휘게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뉴진스의 광고도 아이폰으로 찍은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얼마전 음악방송에서도 아이폰을 들고 퍼포먼스를 해서 방송징계를 해야 하는지 확인중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신세대 아이돌인만큼 아이폰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고 있는데요 

 

 

 

삼성과 전세계 스마트폰시장을 흔들고 있는 애플의 성장세는 점점 더 거세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계속되는 진화속에 아이폰15는 고성능칩과 압도적인 가벼움으로 아이폰15로 또 시장을 집어삼키기 위해 발표를 했습니다.

 

 

또한 계속 되는 불경기속에 애플은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가격을 계속 인상시켰지만 이번 아이폰15에서는 가격을 전모델과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함으로 인해 또 한번 아이폰의 인기를 이어나갈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한 아이폰15 시리즈는 전모델과 같이 6.1인치형(15.4㎝)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0㎝) 플러스, 고급 모델인 6.1인치형 프로와 6.7인치형 프로맥스로 구성되었으며, 유럽연합(EU)이 2024년부터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전자기기에 USB-C를 의무화하여 아이폰15에서는 드디어 별도의 충전케이블 구입없이 기존에 일반폰에 사용했던 USB-C젠더를 사용할수 있게 바꼈다고 합니다. 

 

아이폰 안써본은 모르는 성능!

요즘은 삼성폰과 아이폰의 차이가 사실 성능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는데요 

아이폰은 폐쇄적인 OS를 자체적으로 사용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느려지는 부분이나 별도로 마구 깔리는 앱들이 없어서 그런부분에서 만족하시는 사람들은 아이폰을 많이 사용하며, 별다른게 없다면 30~40대에서는 삼성폰을 선택하더라도 큰 성능면에서도 만족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폰도 성능 화면 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한데요 

 

사이즈, 외관에 대한 선택, 망원카메라를 사용하고 싶다면 최고 좋은 아이폰프로맥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작은 사이즈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작은 아이폰SE모델을 선택해도 충분한 가성비를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5프로는 A17프로칩이 탑재가 되며, 아이폰15는 A16칩, 아이폰14는 A15칩 , 아이폰SE는 A15입이지만 아이폰14보다 4코어가 들어간 GPU가 탑재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광학줌이 10배가 되는 아이폰15프로를 구입해야 하며, 최대 29시간 동영상재생이 되는 엄청난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빠른 USB 3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왕이라면 조금이라도 좋은 아이폰15프로를 구입한다면, 몇년동안 충분히 사용가능한 가성비폰이 되지 않을까 봅니다. 

 

 

아이폰 사상 최초로 항공우주등급의 티타늄디자인을 채택했으며, 화성탐사선에 쓰이는 소재와 동일한 합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비강도가 탁월하다고 하며, 아이폰중에 가장 가벼운 모델이기에 무게감이 가장 좋다고 하니 이번 아이폰15도 인기가 많을거 같습니다.

 

 

디자인이 좋기 때문에 여성들도 대학생들에게도 인기몰이를 할걸로 보여지는데요

이번 아이폰15는 4가지색상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또한 다양한 아이폰을 구입할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48MP 메인카메라로 촬영한 초록색 이구아나 정말 살아있는듯한 느낌이 들정도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삼성폰은 달까지도 촬영이 가능한다고 하는데, 이번 아이폰15 판매량과 갤럭시23의 판매량 추이를 지켜보는 재미속에서 좀 더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할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