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3년 1072일만에 떠오른 세월호 왜 이제야 인양할까요?

오크통 2017. 3. 23.
반응형

오늘 드디어 3년 1072일동안 바다속에 잠겨있던 세월호가 수면위로 올라왔습니다.

아직 배안에 미수습자분들도 계시고, 아직 완전하게 다 올라온것이 아니기에...

더 신중을 기해 인양할수 있도록 해야 할거 같네요

 

 

 

내일까지 소조기 밀물과 썰물의 조차가 가장 작은 때라 이때 인양작업을 해야 조금이나마

인양작업이 수월하다고 하네요

세월호참사로 가족을 잃으신 분들도 밤새 지켜보셨을텐데요

저도 새벽에 잠이 깨서 한나라의 큰 참사중에서도 정말 큰 참사인 세월호 인양을 보게 되었네요

확...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음에도 박근혜전대통령탄핵이후에 꺼내는건..또 무슨이유일까

생각도 해보고요

 

 

 

 

 

바다에서 못 꺼낼꺼처럼 방송을 태우더니, 결국은 바다속에서 수면위로 올라오게 되었네요

많은 의혹속에 [제주도기지에 들어가는 철근을 무리하게 실었다는등, 정원초과되는 무게로 인했다는등]

빨리 많은 관계자들속에서 정밀조사를 통해 왜 침몰했는지 정확하게 밝혀내야 할거 같습니다.

 

 

 

 

25일까지 양호한 기상예상이 되는데 지금의 상태라면 오늘 저녁에 올라올거라고 했는데,

일정수면위에 올라오니 살짝 무게중심을 못 맞춰서 올라오는게 힘들다고 하네요

좀 더 과학적인 계산을 통해 한번에 올려야 하는데,

또 무슨 꿍꿍이가 있는지...

못 끌어올리는건 몬지..자꾸만 의심이 갑니다.

 

 

 

이미 바다위로 선명하게 보이는 세월호의 옆모습

유가족들도, 아직 미수습자분들의 가족분들도 안타까움을 금치 못할거 같습니다.

좀 더 전문가투입을 통해 정확하게 한번에 물위로 끌어올려 진상규명이 필요할거 같네요

 

 

 

 

온 국민들도 세월호가 1072일만에 바다위로 모습을 들어냈기에

관심과 진상규명에 힘을 쏟아달라고 부탁을 한다고 합니다.

왜 침몰했는지..

왜 이제야 꺼냈는지..

향후 또 재발할수 있는 문제가 있는지..

등..

 

국민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현재 선체 절단계획이 있지만

미수습자분들의 훼손우려가 있어 조심하게 접근을 해야 할거 같네요

이번 세월호참사로

이런 재앙에 대해 혹시나 일어난다면 발빠르게 국민들을 구할수 있게 해야 할거 같네요

 

오늘 저녁에 다 들어올릴수 있다고 하니..

힘내서 응원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