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천안 주상복합 지웰시티 출장 세차 스타렉스 폭발 수입차 피해보상 200억? 직원은 사망했다는 소문이 총정리

오크통 2021. 8. 20.
반응형

얼마전 천안 불당동 주상복합 지하2층 주차장에서 출장스팀세차에서 LPG가 폭발해서 운전자가 놀라는 영상을 보셨나요?

천안 불당동 주상복합 지웰시티푸르지오는 천안에서도 부촉이라고 소문이 나서 집값도 만만치 않은 상황인데, 

스팀세차차량이 폭발하면서 지하에 있던 차량들이 거의 전소가 되는 화재가 발생을 했습니다.

 

 

 

 

매매가가 서울과 비슷한 부촌인데 지하출장세차를 불러서, 세차를 했는데, 깨끗하게 차량을 타시는 분들은

새벽에 차 세차 맡기는 분들이 많답니다.

저역시도 대학생때 출장세차아르바이트를 해봐서 아는데 무지 힘들어요

 

아무튼 출장세차를 하러 나갔다가 가스가 세는걸모르고 담배불을 붙였다가 차에 있던 가스가 터졌다고 하는데, 

차량이 터지면서 직원이 재빠르게 조취를 취했다면 더큰 화재가 일어나지 않았을텐데, 

너무 경황이 없다보니, 다르게 조취를 취하지 못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영상을 보시면 차에 무슨 영화처럼 갑자기 폭발을 하는데....놀라서 재대로 조취를 취하지 못하고 어쩔줄 몰라합니다.

 

 

정말 타임머신이라도 있으면 소화기라도 빠르게 조취를 취했다면 더큰 화재로 번지지는 않았을텐데

가스통이 개조가 되어서 누출이 있었다는 말도 있고, 

적어도 아파트 스프링쿨러가 작동을 했다면 많은차량들이 전소가 되는 일이 없었을거라고 하는데

현재 조사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결론이 나올듯 합니다. 

 

 

 

이렇게 검은 재만 뒤덮인 차량의 경우 블로그를 보면 다시 광택으로 차량을 살릴려고 하는데요

그나마 저차량은 안타고 재만 뒤집어쓴 상황이라 다행이긴 한데 

차량안쪽에 냄새들도 만만치 않을거 같기도 하네요

 

 

아파트거주민이 올려두신 현장 사진입니다. 

정말 처참하네요

아파트도 다시 안전진단검사를 받아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워낙에 많은 차들이 타버려서 끔찍하네요

무슨 전쟁이라도 난듯 합니다. 

 

 

 

지하주차장의 전등도 다 나가서 임시로 전등을 설치했다고 하네요

 

반응형

 

 

마이바흐, 아우디, 벤츠, BMW 등 수입차도 많았고 펠리세이드 차량도 보이네요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로 인해서 화재진압이 힘들다고 하는데 다행히도 전기차가 아직은 대세가 아니라서 

저런일이 있다면 정말 화재에 대응을 미리 해야 할거 같습니다.

 

 

 

차량을 꼭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자차보험이 안들었다면 보험처리도 힘든상황인듯하구요

스타렉스 대물이 고작 2억? 피해액은 잠정이지만 작게는 100억 많게는 200억까지도 났다고 하니...

스팀출장세차업체는 파산신청을 했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다닥다닥 한집에 차가 2~3대 있는 집도 있었다고 하는데, 보통 같은 집 차량은 같이 차량을 주차해서 한대가 불탔다면

나머지 차량들도 다 전소가 된거 같아보이네요

 

 

 

 

 

지하2층과 지하1층에 불타고 그을림으로 인해 덜 탄 차량들은 외부에 꺼내서 다시 살릴수 있으면 살린다고 하는데, 

엄청난 고열의 불로 인해 그을음 뿐 아니라 범퍼쪽은 녹아내려서 도색을 다시 하거나 교체를 해야 할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나마 자력으로 나온 차량들이라고 합니다 운행이 되서 나오긴 했지만 화재로 인해 분진등으로 차량성능에도 문제가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 

 

 

저렴한 차량의 경우 도색을 통해 차량을 살리겠지만 수입차나 고가의 차량들은 도장면이 녹아내렸다면 아마도 전손으로 차량을 보험처리하고 보상을 받으려고 할거 같습니다.

아 여기서 알려드리자면

차량보험들때 자상 꼭 내차피해에 대해 꼭 넣으셔야 합니다 만일이지만 이런경우 내차전손으로 처리후 구상권을 청구할수가 있으니 그렇게라도 차량을 보상받아야겠죠 그래서 보험이 있는거니까요

 

 

정말 밤에 자다가 놀라서 나오신 분들 내차는 괜찮을지 생각하다가 나와보고 다 놀랐을거 같기도 합니다. 

 

 

 

전소 200대, 분손100대, 부분파손및 침수 400대 침수는 소방차가 물을 뿌려서 불을 끄기 위해 침수됐을것으로 예상이됩니다. 

포르쉐 30대 람보르기니 1대 벤츠는 150대 비엠은 150대...그냥 차량대수만 들어도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지하주차장이라 불길이 다행히도 올라오지 않았어 인명피해는 크지 않네요 

차량이 그을음이 올라오긴 했지만 타진 않은걸 다행인걸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기도 하네요

 

제발 가스이런걸 만지시는 분들 안전에 대해 꼭 챙겨야 할거 같습니다.

천안 화재로 캠핑장을 다니시는 분들 차에 LPG통을 장착하신 분들도 까페에 꺼진불도 다시보자는 안전문구가 돌더라구요

 

피해보신 분들 잘 처리되셔서 보상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마 이사건이후로 출장세차 하시는분들 아파트지하 출입이 금지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