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진성푸드 위생불량 순대 유통납품업체리스트 손절, 판매중지 회수제품 리스트 호소문발표

오크통 2021. 11. 5.
반응형

순대제조 위생불량으로 논란이 된 진성푸드가 만든 제품들의 판매중단 및 회수명령을 식약처가 명령을 내렸습니다.

진성푸드가 만든 제품 39개의 제품이 현재 대형마트, 편의점, 노브랜드등 전시중이며 현재는 다 판매중단 및 반품조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약처의 뒷북행정은 꼭 누군가 제보를 해야 이렇게 판매중단, 회수명령, 소비자의 권리를 미리 보호하지 못하는건 식약처의 문제가 아닌가보여지기도 하는데, HACCP인증을 받은 업체라면 적어도 주기적인 관리와 점검을 통해 이런 사태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게 식약처의 업무가 아닌가 합니다.

 

 

순대속을 비위생적인 바닥에서 해동시키고, 이미 뉴스에 나온데로 벌레와 천장의 누수 비단 한번에 일어나기에 너무 오랜시간 방치했다고 밖에 안 보이는데요 

진성푸드는 이 사태에 대해서 조치를 했다고 하지만 이미 보도전에 상황을 모르니 이 비위생적인 시설에서 계속 순대를 만들고 납품을 해서 매출 400억을 만들었다는건 정말 경악할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벌레가 가득했던 찜기 저건 음식을 만들기 위한 용기가 맞는지 정말 심각한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식약처가 말했듯이 주기적인 관리를 했다면 업체가 저런 상태를 만들수 있을까 보여지네요

 

아마 백종원이 이 시설설비의 위생상태를 봤다면 

 

진성푸드는 악의적인 제보라며 반발했지만 처음 본 소비자입장에서는 저게 하루만에 저렇게 된거라고 절대 보여지지가 않으니 그게 더 문제인거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먹거리를 만든다면 정말 이나라의 먹거리는 안전해라고 생각할정도로 느낀다면 외국인들도 대한민국에 더 많이 오고 음식이 위생적이라면 더 좋은 가격을 지불할텐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반응형

 

또 알레르기 성분을 표기하지도 않고 천장에 응결수가 떨어지면서 같이 속과 섞이는게 만약 공장에서 발견이 됐다면

미리 조치를 취하고 순대생산을 하지 말았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제조가 되는 영상을 소비자가 보고도 비위생적이라고 생각이 들정도인데 , 진성푸드측은 악의적인 제보라며 말하는건 무책임한게 아닌가 냉정하게 보여집니다.

 

 

 

현재 생산된 거의 모든 제품들이 판매중단 및 생산중단을 한 진성푸드, HACCP 인증도 부적합 판정을 받아서

당분간 매출이 힘들거 같아보이는데요 업체입장에서는 악의적인 보도를 제보를 했다고 한 직원에게 소송을 거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먹거리 기업으로 다시 깨끗한 설비를 통해 깨끗한 순대를 만드는걸 보여주는게 더 시급한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진성푸드의 입장문입니다. 

3일 입장문을 발표했는데, 방송내용을 반박하는 내용문이라 솔직히 편파적인 편집을 했다느니, 벌레가 유입이 될수가 없다는건 무슨 말인지 있을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벌레가 바닥에 있기에 유입이 안되니 먹어도 된다는건지, 

3일 입장문에 이어 여론이 좋지 않자 4일 또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KBS보도로 인해 220명의 직원의 목숨이 달린 상황이라 다시 일어나겠다는 사과문내용인데, 읽다보니, 이게 이해를 해서 다시 먹으라는건지, 다시 찾아달라는건지, 도통 감이 안오는 사죄문인지, 마지막까지 시설비위생적인 부분에 대해 책임회피하는 글처럼 느껴지는건 저만의 생각인지 볼 문제같네요

 

 

 

 

진성푸드의 39개 순대제품의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를 했다고 합니다. 

비위생적인 먹거리 제품은 당연히 회수조치가 되야 하는 부분이니, 업체에서도 이 상황을 어떻게든 탈피해볼려고 할텐데, 다른 먹거리 제조회사들도 진성푸드의 상황을 보고 다시 한번 시설설비들을 점검할듯 합니다.

 

 

현재 퇴사직원을 대상으로한 형사소송을 제가할 계획인데, 과연 형사소송이 진성푸드에 득이 될지, 아니면 

시설설비를 더 깨끗하게 해서 다시 재도약할지는 진성푸드의 선택이 아닐가 보여지네요

 

 

또한 알레르기 유발가능성이 있는 게 육수에 대한 농축액도 표시를 안했기에 혹시나 알레르기가 날수 있는 사람이 먹었을때 조취역시 안했기에 법적인 부분을 또 어긴게 이번 사건을 계기로 드러나게 되었네요

 

 

 

 

깨끗한 인증 해썹에 대한 인증도 부적합 판정이 나서 일부 기업에 납품하는 조건에서도 탈락했기에 많은 먹거리 업체에서도 납품이 이젠 불가능할것으로 보여지네요

 

 

 

진성푸드순대에 주삿바늘까지도 나온적이 있어 행정처분이 의뢰된 상황도 있다고 하는데, 먹거리에서 주사바늘까지도 나온 상황이라면 예전부터 제조과정에 문제가 있었던게 아닐까 의구심도 듭니다.

 

 

 

현재 진성푸드에서 만드는 순대는 다양한 제품이니 제품 리스트를 확인후에 폐기처분하던지 구입처에 반품요청을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온라인에서도 진성푸드를 검색하면 다양한 순대가 나오는데, 판매자들은 알아서 잠시 판매중단조치를 해야 하지 않을까 보여지네요

 

 

다양한 순대를 판매하고 있으니 진성푸드입장에서는 억울한 면이 모 있다고 있고 없다면 없겠지만 소비자입장에서는 영상을 통해 본 제조과정은 정말 위생에 문제가 있다고 보여질 뿐입니다.

 

 

 

 

아래 회수제품에 해당하는 순대라면 꼭 폐기처리 하시거나 반품을 꼭 받으셔야 할거 같습니다.

회사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부적합식품 긴급회수 공지입니다. 

총 39개의 제품을 알레르기 유발 원료성분 미표시로 인해 전량 회수한다고 하니, 구매처로 반품, 환불, 교환해달라고 하네요

또 진성푸드 납품처에 들어간 순대역시 회수 및 반품조치가 이루어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진성푸드의 순대를 납품받아왔던 업체들도 빠른 손절을 하는 입장이며, 스쿨푸드의 경우 납품 받지 않고 있다고 공문을 하는 상황입니다.

 

 

먹거리 제발 식약처에서 주기적인 관리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