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요소수 원가 주유소관련업계 뇌피셜 판매동향 구입노하우 알고 구입하세요

오크통 2021. 11. 10.
반응형

요즘 디젤차량의 요소수문제가 심각한 상황인데요

요소수대란이 일어난 문제는 바로 호주와 중국의 석탄분쟁으로 인해 중국에서 석탄관련된 것들에 대한 수출을 금지함으로 인해 석탄에서 나오는 요소가 한국으로 들어오지 못하다보니, 한국의 공장에서 석탄에서 나오는 요소를 공장에서 생산하지 못해 요소수 대란이 일어났습니다.

 

 

요소수는 최근연식의 디젤차량이라면 꼭 필요하기 때문에 관공서의 차량 및 소방서 그리고 응급차, 군대, 그리고 버스등에서 그리고 산업계에 많이 들어가는 필수자원이라고 할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차량에 해당이 된다면 요소수 주유하는 곳이 없을텐데, 최근의 차량이라면 아래 사진처럼 요소수를 넣는 곳이 있다면 요소수 계기판이 있고 그곳에 요소수부족이라는 경고등이 뜨면 꼭 넣어야 차량운행이 가능합니다. 

 

 

 

요소수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요

경유차량의 주유구를 열면 이렇게 요소수 넣는 파란색 주유구가 나오며 요소수가 없다면 매연물질이 발생을 하며, 차량의 시동이 걸리지 않는 증상이 발생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차량의 계기판에서도 요소수 레벨을 볼수가 있구요 

대략 만10,000키로~13,000키로정도 타고 요소수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중간에 비어 있다면 미리 넣어야 하구요 

예전엔 택배비 포함해도 만원이면 구입을 해던 요소수가 현재 구입할수조차 없고 가격도 난리도 이런 난리가 없습니다.

 

요소수가 고갈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나는지 메뉴얼을 통해 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우선 요소수가 고갈이 되면 시동이 안걸리며 운행이 불가할수가 있습니다. 

 

 

요소수를 보충후 시동버튼을 on 한 상태에서 경고문이 사라질때까지 기다린후 재시동하면 시동이 걸리고 그래도 안 걸린다면 긴급출동지원센터로 문의해서 응급조치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차량에 요소수가 없다면 차량에 이상이 있을수 있다고 하니 미리 넣어두는 조치를 꼭 취해야 합니다. 

 

 

 

 

얼마전 지자체에서 요소수를 제가격에 판매했는데 총 준비수량은 270여통이었으나 대기인원이 너무 많아서 헛탕을 친 분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요소수가 없다면 일손을 놔야 하는 분들도 있다보니, 요소수를 한통이라도 더 구입할려고 하는 분들이 많은상황입니다.

 

 

보통 승용차나 디젤suv는 10,000키로에서 15,000키로사이에 경고등이 뜬다고 하니 주행거리를 확인하시고 요소수를 조금이라도 준비해두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요소수 부족으로 소방서가 긴급출동을 하는 공공기관에 기부하시는 분들도 생겨나고 있는데요

대한민국은 국민이 만들어 나가는 나라가 아닌가 보여집니다. 

 

 

 

최악의 상황인걸 자꾸 언론이나 뉴스에서도 부각을 하는데,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정부에서도 요소수를 영끌하고 있다고 하니 우선 불안해도 당분간 한달정도이내에 조금은 풀릴때 살짝 여유있게 요소수를 집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비치하는것도 한 방법인듯 합니다. 

 

이렇게 뉴스가 나오는걸 보면 꼭 문제해결이 안될걸로 자꾸 뉴스내보내서 사재기하는 사람을 더 양산하는게 뉴스언론매체들이 아닌가도 보여지구요

그나마 다행인게 국민성이 좋다보니 해외처럼 마구잡이로 사재기하는 나쁜 놈들이 덜한듯하기도 합니다.

 

제발 적정가에 샀으면 살짝의 이윤을 보고 판매하는 미덕이 절실하게 필요할때입니다.

현재 주유소에서도 원가가 올라서 6천원에서 8천원사이 들어오는 요소수를 주유소에서도 어쩔수 없이 40,000원에 파는곳에 현재 포천지역에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울산이나 이쪽지역도 요소수가 없어서 많은 분들이 돌아다니고 있는것도 현실입니다. 

 

 

 

 

당근마켓에도 너무 무리한 금액으로 판매하는 분들이 계신데, 비싸게 팔면 세금은 꼭 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꼭 필요한 요소수로 장난질을 너무 하네요

 

 

 

그런데, 요소수만의 문제가 아니라 또 다른 원재료에도 지금 또 상황이 안좋은데, 이번을 계기로 대한민국 국가가 

서민들의 불안을 가중시킬수 있는 요소는 미리 제거할수 있는 특별팀을 구성해야 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인지 정부가 중국이 수출을 하기로 한 요소수의 반입을 국가차원에서 협의해서 바로 들어온다고 하니 요소수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은 살짝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다만 또 불안을 가중시킬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남한테 피해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트럭운행을 하시는 분들은 일주일정도의 비축을 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이긴 합니다.

 

 

또한 국방부도 210톤을 민간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하니 요소수 사재기하시는 분들에게 뒤통수 한번 먹여주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네요

 

 

 

속보로 나온 요소수들 구입계약을 마친 요소수가 바로 들어온다고 하니, 요것도 법의 테두리내에서 정말 필요하신 분들에게 판매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김영주의원? 누구인진 모르겠으나 멕시코요소수 1200톤 지원약속을 받은걸로 뉴스하나 만들지 마시고, 꼭 지원을 빠른시일안에 받아서 제2의 마스크사태를 안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이런 위기상황에서 국민을 위해 일하는 의원이 많아야 하는데,....

이런거나 촉구하는...의원도 있으니....한심하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