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연예스타

안테나 대표 유희열 안테나 매각후 카카오엔터 투자 국민MC유재석 역시 유상증자 참여 카카오엔터주가분석

오크통 2021. 11. 16.
반응형

연예계에서 입담 좋기로 유명한 가수? 유희열 연예기획사 안테나의 수장 유희열이 카카오엔터케인먼트에 회사를 매각하며, 70억을 받은걸 다시 카카오엔터에 재투자했습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내년상장을 앞두었는데, 국내보다는 내년 뉴욕증시 상장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쿠팡이 미국에 상장을 하면서 100조이상의 가치로 평가받자 카카오엔터도 뉴욕증시상장을 통해 보다 원활한 자금의 흐름을 가지기 위해 국내보다는 해외로 돌릴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5년 설립된 안테나는 대표가 유희열이며, 6년만에 회사를 매각할정도로 영향력이 있게 볼륨을 올려둔 회사입니다.

대표 유희열의 프로필은 아래와 같습니다.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살입니다. 

서울대학교 학사출신이며, 2살어린 이상은씨와 결혼했으며, 딸 류리아를 두고 있습니다.

소속그룹으로는 토이 유희열이 노래를 만들고 객원보컬들이 노래를 부르는 원맨밴드에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15년도 설립한 안테나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안테나 지분을 넘기면서 받은 자금으로 다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얻었으며, 얼마전 영입한 유재석도 카카오엔터에 주식지분을 일부 투자한걸로 보여집니다. 

 

 

카카오엔터는 미디어엔터 [ 영상콘텐츠/뉴미디어콘텐츠/CMM ] 과 스토리엔터 [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 ] 그리고 마지막으로 뮤직 엔터 [ 음악콘텐츠/멜론서비스 ] 이렇게 3가지분야의 막강한 콘텐츠로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상장을 하게 된다면 JYP, SM, YG, 하이브에 버금가는 회사가 될거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안테나에 소속되어 있는 소속사 연예인으로는 유재석, 루시드폴, 정재형, 신재평, 이장원, 박새별, 권진아, 샘김, 이진아, 정승환, 윤석철, 적재, 서동환이 있으며, 이제 안테나 지분을 넘겼기에 소속사는 카카오엔터소속이 될듯 하네요

 

 

 

참고로 2021년 시무식에서 안테나 대표 유희열은 유재석영입이유에 대해서 발표를 했는데요

유재석과 유희열은 이미 연예계에서 사이가 좋은걸로 알려져 있으며, 유재석이 FNC에서 계약만료시에 맞춰서 거액의 계약금을 주고 영업한 이유도 카카오엔터에 안테나를 매각하고 더크게 발돋음 하려고 하는 이유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유재석과 유희열방송내용중에 보면 유재석이 중고나라에 안테나 나오면 본인이 사겠다고 한 이야기가 있을정도로 유희열과 케미가 맞는걸로 보여지는데요

 

 

안테나는 유재석의 영입으로 더큰 시너지기업으로 거듭날것으로 보여집니다. 

 

 

 

카카오엔터는 10월25일 안테나 매각대금을 다시 유상증자를 통해 유희열대표는 1주당 255,166원에 27,438주의 카카오엔터주식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유재석에게도 스톡옵션부여및 유상증자 참여를 제안했지만 거절했다고 알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소문은 사실은 아니며 카카오엔터는 유재석씨가 유상증자에 참여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유재석의 나이는 1972년생으로 유희열보다 한살 적은 나이이며 배우자로는 나경은 아나운서입니다. 

2010년에 아들 지호군과 2018년에 딸 유나은양을 두고 있습니다. 

 

안테나 대표 유희열은 유재석영입을 하면서 유재석을 어떻게 활용할건지에 대해 시무식을 발표를 했습니다. 

다양한 끼를 갖추고 있는 터라 유재석이 회사에 이익을 극대화시키는지에 대해 회사의 소속 연예인들은 궁금해하는 점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나의 장르에 국한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로 보고 유재석을 영입했다고 밝혔으며, 유재석씨에 대한 정재형의 물음에 대한 답변으로 안테나 유희열대표는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유재석씨 음반을 안테나에서도 발매를 하는건지에 대해서 문의를 했고, 소속 연예인도 궁금해했는데요

 

 

이미 유재석은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하고 가장 히트곡이 많은 사람이라고 해서 웃음을 안겨주었습니다. 

 

예명 유산슬 그리고 유드래곤까지.. 

음원 킬러 유재석을 영입했으니 회사의 주가가 안올라갈수 없을거 같긴 합니다.

유재석은 안테나로 이적하면서 받게되는 게약금은 3년에 걸쳐 최소 100억에서 200억 사이로 추측을 했는데요

유재석이 벌어들이는 돈은 아마 이것보다 더 크니 이정도의 계약금을 지불하고서라도 영입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유재석은 이번 카카오엔터에 유상증자로 참여를 했으며, 안테나 성장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유상증자에 참여했으며 투자한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카카오엔터가 내년 상장을 통해 유재석의 투자금액은 더 늘어날것으로 보여집니다. 

 

 

유재석은 오랜기간동안 구설수 없이 연예활동을 한 연예인인 만큼 결혼생활에 있어도 잉꼬부부로 소문이 난 대표적인 연예인입니다.

결혼식에서도 본인의 별명답게 메뚜기춤을 하객들에게 선사해서 웃음을 주었다고 하네요

 

 

나경은아나운서는 1981년생으로 유재석과 9살차이가 나며, 연세대학교 영문학 사회학을 전공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혼과 동시에 은퇴를 했으며, 현재 압구정 현대아파트에서 13년째 살고 있다고 합니다. 

 

 

수입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굳이 전세를 사는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학테크를 위해 거주하고 있는걸로 알려져 유재석의 남다른 면을 볼수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이상 안테나를 매각한 유희열과 또한 카카오엔터로 들어가서 내년 상장시 주가가 기대가 된다면 향후 유재석의 프로그램, 안테나가 더 영입하는 인재등을 본다면 카카오엔터의 주식가치를 평가할수 있지 않나 보여집니다. 

 

 

 

이상 안테나를 매각하고 카카오엔터의 주주로 들어간 유희열 그리고 유재석까지 품은 카카오엔터의 기업가치에 대해 지켜볼일만 남은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