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이대 미용실 갑질사장 판다헤어 위치 전단지 할머니 무릎끓게 한 이유 처벌 정리

오크통 2021. 11. 29.
반응형

지금 70대할머니 무릎을 끓게 하게 사과를 받은 이대의 한 미용실사장이 논란인데요

무릎을 끓게 한 사건만이 아닌 미용실에 온 손님들에게도 갑질도 문제까지도 현재 문제라 결국 이대 미용실 사장은 사과까지 한 상황입니다. 

 

사건의 전말은 유튜버 구제역이 공개함으로써 공론화가 되었으며, 이대미용실 사장까지도 사과를 한 상황이지만 

전단지 광고를 한 70대 할머니의 무릎을 끓게 함으로써 여론이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우선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금 10,000원을 결제하면 예약이 가능해서 고객이 예약을 통해 예약을 잡습니다. 

보통 대한민국 타임이있으니 5분 늦었다고 문을 닫고 가버리진 않는데, 미리 전화를 통해 늦게 간다고 이야기를 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노쇼라고 하면서 댓글 삭제하라고 하고, 노쇼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전화는 5분 늦은 50분에 전화를 했네요

보통 처음 간 미용실이고 가게라면 오전시간 가게 문을 찾는데 살짝 늦을수도 있는 시간이기도 한 시간입니다.

 

 

 

오전에 머리를 할려고 했다면 오전 면접이나 미팅등의 스케쥴로 머리를 할려고 했던건데, 

저런 상황이라면 열받는데 당연할텐데, 고객한테 물론 고객이 왕은 아닙니다만 고객한테 정신차리라고 하구요

 

 

노쇼 환불이 안된다고 하는 원장 이게 참 아이러니한게 1분이 늦었다고 노쇼라고 할정도라면 서비스업을 하면 안되는게 아닌가 합니다. 아예 안온다면 그게 노쇼이고 음식점의 경우 미리 음식을 만들어놔야 하니 당연히 노쇼라면 계약금을 받는게 맞지만 미용실도 당연히 노쇼를 하면 안되지만 5분정도의 시간이라면 노쇼까지는 아닌듯 보여집니다. 

 

 

법쪽을 아는건지? 아님 소송을 많이 해본건지는 모르겠지만 허위사실유포등의 뉴스에서 많이 나오는 걸 봐서 그런지, 정확한 법적내용을 아는건지 내용증명을 보낸다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하네요

 

반응형

 

고객갑질도 물론 있겠지만 오히려 업주의 갑질도 은근히 있는 경우도 있는데 바로 이런 상황이 업장의 갑질이 아닌가 보여지기도 합니다.

하도 어이 없다보니, 제보자의 친구가 미약하지만 도와주려고 갑질 미용실 사장과 전화통화를 하게 됩니다.

 

 

제보자의 친구는 사장님이 노쇼한 경우가 더 많은데, 굳이 왜 이렇게 본인이 노쇼를 한것에 대해 환불을 안해주는지 오히려 물어보게 됩니다. 

 

 

보통 1~2분의 미덕은 사람이 서로가 알아서 처리할수 있는 생각이라고 통상적으로 생각할수가 있는데, 적어도 갑질 미용실 사장은 그러질 못했나 봅니다. 

 

 

 

갑질 미용실 사장 이대 판다헤어사장은 소비사보호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라고 합니다. 법대로 처리했을때 누구의 잘못이 더 큰지, 하지만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일반인이라면 그정도의 시간이라면 충분히 다시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할수 있는 부분인데요

 

 

 

 

 

다른고객이 남긴 후기인듯 합니다. 면접이 있어서 새벽에 가도 되냐고 문의했는데 24시간이니 상관없다고 하고, 방문했는데, 1시간 30분 노쇼후 환불조치 열받아서 전화했더니, 다 차단처리 네이버의 후기는 욕을 못 써서 평이 좋다고 합니다. 

 

보통 어디를 방문할때 후기를 참고하고 가긴 하지만 후기가 100%까진 아니더라도 70%정도의 신뢰가 있지 않나보여집니다. 

 

 

미용실 운영하면서 법쪽으로 많이 아시는지 성함 이름 나이 도 물어봅니다. 경찰도 아니고 개인정보를 달라고 하니, 당황스럽기도 할듯 합니다. 

 

 

이렇게 형사로 고발해달라고 하고 사장은 형사는 안되고 민사는 가능하다고 하는것도 너무 웃깁니다.

도대체 서비스업이 아닌지, 요즘 무한경쟁사회에서 물론 갑질고객이 아니라면 한명이라도 손님을 더 받을려고 할텐데, 

 

 

형법상 명예훼손은 명예를 훼손함으로 성립하는 범죄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민사 형사로 나뉘니 상황에 맞게 아마도 청구할수 있으니, 범적인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잘 알아야 할거 같기도 하네요

 

 

 

이대 갑질 미용실 사장은 변호사 본인 변호사랑 말을 해보라고 알려주는데, 이게 또 허언증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이렇게 하기도 쉽지 않을텐데, 본인변호사를 통해 말하면 된다고 하고 알려주는데요

 

 

 

이렇게 이대미용실사장이 알려준 변호사에게 말하면 된다고 하고 이름을 알려줬는데, 이게 참 기가 막히네요

 

 

 

이 사건을 공론화한 유튜버 구제역은 정oo이라는 변호사를 검색했지만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용실 이름을 검색해보니 그 미용실의 본인이 변호사라고 알려주었던 겁니다. 

 

 

그리고 더 웃긴건 본인이 또 경찰이라고 전화를 합니다. 

 

 

 

신촌경찰서 소속이라고 하는데 성함이 어떻게 되냐고 전화로 물어봅니다. 

근데 또 웃긴게 신촌 경찰서는 없습니다. 거짓말을 할려면 제대로 했어야 하는데 이제 없는 경찰서의 경찰까지 사칭을 하네요 

 

 

 

마지막에 당연히 목소리가 똑같은니 이렇게 경찰사칭하면 법에 걸린다고 이야기 하니 갑질사장은 너도 x라이고 본인도 x라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상황을 들으면 어떻게 저럴수 있지라는 생각이 들정도인데요

 

 

 

 

그리고 폭탄 전화까지 거의 범죄에 가까운 행동을 하는 이대미용실사장의 행동은 놀라울정도입니다.

이정도면 범칙금을 낼 정도가 아닌가 보여지는데요 

 

 

전화를 걸고 받으라고 하고 받으면 바로 끊어버리고, 이런 걸 계속 반복하니, 소비자 입장에서 머리한번 할려고 했을 뿐인데, 무섭기도 하고 당황스럽기까지 할듯 합니다. 후기보면 여성분들에게 더 저런 행동들이 많은거 같아보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2년전부터 이렇게 본인의 스타일을 고수했다고 하니, 쉽게 생길 습관은 아닌듯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체험단을 모집해서 오라고 하지만 

 

 

다른 블로거 받으라고 하니 바로 욕설이 옵니다. 

이런데도 굳이 서비스업을 하는 이유가 참 신기하네요 본인이 엄청 스트레스를 받아하는거 같은데, 굳이 고객들과 싸움을 할려고 미용실을 운영하는것도 아닐텐데, 왜이렇게 불특정다수를 손님으로 하는 미용실에서 욕을 하고 말도 안되는걸 하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이대미용실 판다헤어에 전단지를 넣었다는 이유만으로 경찰까지 불러서 무릎을 끓게 하고 사과하라고 했으니, 성질이 엄청나게 대단한듯 합니다. 

 

 

전체평점이 1,413개인데 평점이 1점입니다. 

별순위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때가 많은데, 특히나 고객갑질로 이렇게 사장 갑질로 평점 1점을 받는건 저도 처음 보네요 

 

 

고객님들 댓글에도 너무 감정적으로 댓글 다는게 왠지 살짝 정신적으로 지쳐서 그런게 아닌가 보여지고 하구요

 

 

 

 

이런 미용실은 아마도 가보진 않았지만 전혀 다른 세상의 미용실이지 않을까 보여집니다. 

정말 머리를 엄청나게 잘하는 곳이라서 그런건지, 이런 배짱은 아마 보기 쉽지 않을거 같네요

 

 

 

 

유튜버가 공개 저격하기전엔 떳떳했지만 막상 유튜버가 방문해서 영상촬영을 하니, 언행이 잘못됐다고 하고, 사과문까지 발표를 했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끓게 한것도 사실이라고 했고, 근데 반성문을 읽어봐도 왜 뉘우치는 느낌이 없는건지 저만 느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대에 판다헤어는 한군데밖에 없는거 같네요 

공식블로그에도 사과문을 다시 올렸네요 

 

 

https://blog.naver.com/luihair123

 

luihair123님의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자기소개가없습니다.

blog.naver.com

 

 

제발 이번기회에 인성을 갖춘 사장님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엄청난 부를 가진 분들도 아니고, 겨우 겨우 삶을 만들고 이어나가는 분들인데, 왜 이렇게 마음의 여유가 없는걸까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