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서울우유 인간젖소 광고 여혐논란 이미 과거에도 전력이 서울우유가 잘못했네

오크통 2021. 12. 9.
반응형

얼마전 서울우유가 광고를 올렸는데, 여성이 젖소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고 불쾌감을 가진 네티즌들이 광고에 대해서 거친 반감을 가져 서울우유는 결국 광고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우선 대한민국 뉴스가 유튜브에 올라온 댓글이슈에서부터 이슈화가 되는거 같은데요

여성이 젖소로 변한다는 참 모 우리 성인들은 알잖아요 하지만 보는 관점에 따라서 아주 불쾌할수 있을거 같긴 합니다.

그럼 어떤 광고인지 같이 한번 보시고 판단해보시죠

 

강원도 철원군 청정지역의 깊은 산속입니다. 

 

한 여행가가 카메라를 들고 깊은 산속을 헤매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어떤 모습을 보고 멈추고 촬영을 합니다 

 

 

바로 이부분도 여성분들이 불쾌하게 느끼는 장면인데요 불법 촬영을 하는거처럼 보여질수 있다는겁니다. 

더 보시죠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깨끗함 우리는 마침내 그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것을 성공했다며 나래이션이 나옵니다. 

 

 

반응형

 

그곳에서는 포커스가 잘 맞춰진 여성이 나오고 뒤에 똑같은 옷을 입은 사람들이 나옵니다.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다만 산속을 헤매던 남자가 몰래 촬영을 하고 있다면 또 이야기가 틀려지겠지만...

 

 

 

그리고 자연그대로의 깨끗함을 담은 나뭇잎에서 목을 축이는 여성이 클로즈업이 됩니다. 

 

 

 

남성은 이 장면을 촬영을 하는데 촬영을 하던중 나뭇가지를 밟아 소리가 나게 됩니다. 

그때 한명이 그 소리나는 곳으로 고개를 돌리는데요

 

 

머리가 긴 남자모델이라고 합니다. 

근데 얼핏 보면 여성같네요

 

그래서 여성인지 남성인지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남성의 사진일수도 있고 여성의 사진일수도 있네요

그래서 결국 서울우유는 여혐논란에 모델 8명중에 남성이 6명이었다고 밝힙니다. 

 

 

아까 올린 모델은 남성모델이라고 하네요 

우선 여기서 봐야 할점이 우선 몰래카메라입니다. 여성을 몰래 쳐다보 관점을 광고로 만들었다는건데요 

 

 

그리고 아까 광고모델들이 잔디밭에 있는 상황에서 젖소로 바뀌게 됩니다. 

여기서 여성을 바로 젖소로 표현한건데요 

 

서울우유도 굳이 다른 컨셉의 광고로 우유가 청정지역에서 나온다는걸 알렸으면 했는데, 국내에서는 여혐등, 여성가족부들이 존재하는 곳에서 이런 광고를 만든게 더 신기할 뿐입니다. 

 

흐름을 못 읽는 담당자를 다른곳에 배치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여기서 모델들은 여성2명 나머진 머리긴 남자모델이 6명이었다고 합니다. 

굳이 갖다 붙일려면 얼마든지 붙일수 있는 소재를 광고로 만든 서울우유광고담당자가 잘못인듯 합니다. 

 

 

 

모두가 여성이었다면 정말 여성혐호? 여성을 젖소로 표현한게 잘못 보일수도 있을거 같구요

다만 신선함을 여성이 젖소로 변하는걸로만 표현해야 하는거에 대해 참으로 안타깝네요

 

 

이런건 광고협회에서 과연 저 소재가 논란이 될지 어떻게 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서울우유가 만든광고에 대해 시민들의 인터뷰를 보자면, 

 

 

젖소를 여성에 비유했다는거 자체가 썩 좋지 않았다는 내용인데, 광고의 시점에서 보자면 어떻게 보여질지는 광고업계에서 해당관련 광고에 대해 평가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해외광고협회에서 말이죠

 

 

아마도 여혐논란을 쓴 댓글들의 대부분은 페미분들이나, 여성부옹호하시는 분들의 댓글이 많고, 이미 댓글들을 본 다른 분들이 다시 재댓글을 단걸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여성이 다인줄 알았으나 실제 여성 모델은 2명이라고 하네요

 

 

청정지역 강조를 굳이 여성이 젖소로 변하게 하는 매직으로 의도롤 보여준 서울우유는 사과검토중으로 알려졌으며, 

서울우유는 이미 2003년에도 신제품 행사에서도 나체여성들의 모델에 요쿠르트를 바르거나 남성관객이 여성모델몸에 야쿠르트를 뿌리는 공연을 해서 광고담당자가 공연음란죄로 벌금 500만원을 선고받았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2003년 서울우유광고는 좀 심하긴 했네요

 

 

 

 

 

그럼 다른 나라 광고나 뮤직비디오는 여성혐오논란의 광고가 없었는지 잠깐 보실까요?

요건 뮤직비디오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NkRkuI0ZgX0

 

그리고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휴잭맨의 구두광고입니다. 

구두를 신었는데 너무 편해 다른건 안 입었다는 모 그런 내용인데, 우리나라에서 이런 광고 했다면 아마 난리가 났을듯 싶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