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n번방 조주빈 계곡살인 이은해를 진술거부하라고 가스라이팅한건가?

오크통 2022. 10. 28.
반응형

계곡살인 이은해가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같은 공범 조현수는 징역 30년을 구형 받았다고 합니다.

 

짝짝짝.... 대한민국의 법이 제대로 서는거 같아서 다행이긴 한데요 

법이 피의자를 위한건지 피해자를 위해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계곡살인의 이은해 무기징역 선고는 올바른 판단이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법원의 판단전에 n번방의 조주빈이 사회를 우습게 아는건지 옥중에서도 이은해에게 진술을 거부하는게 어떠냐는 등의 내용으로 편지를 이은해에게 썼다고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조주빈은 온라인에서 수십명의 여성피해자를 협박하여 성착취물을 촬영하고 유료로 돈을 받고 박사방이라는곳을 만들어 판매 유포했다고 합니다. 

 

이중에는 아동도 물론 있었고 다양한 피해자가 있었는데, 징역 42년 조주빈은 66세에 세상에 나오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활동하고 다양한 정보를 습득해서인지 아님 깜빵 선배라서 그런건지 이은해에게 진술을 거부하라고 조언까지 했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인듯 하네요

 

 

또한 조주빈은 본인의 징역이 여론플레이에 의해 과하다고 법이 잘못됐다고 블로그도 운영한걸로 알려졌지만 현재는 블로그는 폐쇄가 된 상태입니다. 또한 아버지는 구형이 과하다며 자식을 올바르게 키울거라며 선처를 호소했지만 징역 42년을 받아 조주빈이 시키는데로 블로그도 대신 운영한걸로 알려졌습니다. 

 

 

이은해는 조주빈이 보낸 편지를 받아서 읽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은해 조현수 불리한 진술은 거부했으며, 구치소방을 압수수색하니 두사람이 조사받은 내용을 고유 입을 맞췄다는 사실도 확인했고 가석방까지도 생각을 했다고 하니 정말 악마가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둘의 대화내용이나 증거로 보았을때 이미 범행을 인정하는 부분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짙어질수 밖에 없다고 보여집니다.

 

 

비록 가스라이팅을 통해 피해자를 죽음으로까지 몰고 갔지만 거의 직접 살인과 같은수준이라 법원의 판단은 사회와 영구히 격리해야 한다고 본듯 합니다. 

 

이제까지 판결이 왜 저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정말 제대로 된 법원의 판단이 아닌가 합니다. 

 

 

요즘 사회뉴스를 보면 정말 저런 살인사건이 일어날수가 있어라는 생각이 들정도인데, 끔찍한 사건이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는듯 합니다.

 

사회전반적으로 너무 치열하게 돈에 얽매인 세상의 분위기를 조금은 정화를 해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조금은 잔인한 범죄를 저지른 범죄자들은 엄격한 법의 처벌을 내릴 필요도 있어 보입니다.

 

사회지도자층이나 재벌들이 같은 범죄를 저질렀을때 형이 틀리지 않고, 같은 범죄에 있어서는 좀더 엄격한 처벌을 내리는게 필요해보이는 하루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