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경제,사회

어버이날꽃보다 부모님선물로 고를수 있는 굳이 추천한다고 한다면?

오크통 2023. 5. 4.
반응형

5월 달력은 화려하다

5월은 가정의 달로 어린이날부터 시작해서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날 많은 날들이 존재하지만 당장 내일부터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돈 들어갈일만 남은듯 하다.

 

많으면 우리 애들 마음에 드는 선물 팡팡 사주고 

많으면 우리 부모님 원하시는 선물 팡팡 사주겠지만 

 

지갑사정은 항상 넉넉하지 못해서 안타까울 뿐입니다. 

 

하지만 1년에 몇번 없는 기념일이라면 조금 무리해서라도 부모님께 선물을 드릴수 있는 어버이날 이런 선물들은 어떤지 고민해보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다양한 용돈박스

부모님들은 조금 넉넉한 용돈박스를 원하실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이중에서도 한약용돈박스가 박스도 크고 넉넉해보이는게 부모님이 받으시면 아주 만족해할 용돈박스가 아닌가 보여집니다. 

 

 

 

글어버이날 꽃배달 돈꽃다발

 

 

글쓴이도 부모님께 어버이날 생신날 다양한 선물을 해드려봤지만 꽃보다는 돈꽃다발을 더 좋아하신듯 합니다. 

 

집에 돈을 이렇게 팡팡 쌓아두고 드리면 좋겠지만 삶의 질과 버는 돈과 다들 틀리다보니, 본인이 해드릴수 있는 정도껏의 표시만 보여드리는것도 이번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선물로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반응형

 

한때 유행이었던 아들아 아무것도 필요없다, 티비는 옆집가서 드라마 본다, 이런 광고가 있었는데요 

부모님들 건강하게 살아계실때 방문드리고 얼굴한번 더 뵙는것도 아주 큰 효도가 아닌가 합니다. 

 

먹고 살기가 힘들긴 하지만 돈은 살아있을때 필요한 물질일뿐 관에 넣어서 가지고 갈수 있는 게 아니기에 부모님이 건강하시게 살아계실때 티비도 한개 들고, 세탁기도 한개 들고, 직접 몸까지 간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게 아닌가 합니다. 

 

 

어버이날용돈은 얼마정도가 좋을까요?

 

물론 많이 드리면 좋겠지만 돈을 드리는건 소득에 비례해서 드릴수 있는 부분이다 보니, 사회적 통념상 본인이 감당할수 있지만 1회성이 아닌 꾸준히 오랫동안 계속 드릴수 있는 금액을 조절하는게 좋을듯 하다고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어버이날 검색유입으로 가장 많이 검색된것도 어버이날 + 용돈 이 가장 많은 키워드 조합이며, 카네이션은 8%에 그쳤다고 하며, 이밖에도 용돈박스, 용돈케이크등 현금을 선물처럼 포장한 상품이 키워드상위검색에 랭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얼마가 적당할까요?

어버이날용돈은 평균 33만6,000원이었다고 합니다. 

 

머니투데이에서 조사한 바로는 적당한 부모님 용돈으로 아래와 같은 금액이었다고 합니다. 

 

 

이번 어버이날 더 드릴수 있게 더 노력해보자구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