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HDC현대산업개발 화정 아이파크 철거후 재시공비용 철거후 부지판매예상 아이파크하자 총정리

오크통 2022. 1. 19.
반응형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이 화정 아이파크사고로 인해 철거를 해야 할지, 아니면 철거후 재시공을 통해 다시 지어야 할지 난관에 봉착을 했습니다. 

 

이미 정몽규회장은 회장직함을 내려놓음으로써 책임회피를 한거 같으며, 안전점검에 문제가 있다면, 철거후 재시공까지도 약속을 한 상태지만 이미 아파트건설에 많은 하자를 가지고 하도급에 하도급시공으로 부실공사가 이어진게 밝혀져서

결국 재시공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걸로 보여집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화정아이파크를 철거후 재시공할경우 대략 4,000억의 비용이 들어갈것으로 예상이 되지만

회사에 잉여자금은 대략 5천억이 조금 안되는 상황에서 재시공까지 할지 그리고 분양받은 사람들에게 이자와 기타비용등을 줘야 한다면 회사는 아마도 파산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이제가지 지어졌던 아파트 하자를 보시면 이게 과연 새 아파트인지 구분이 안갈정도입니다.

 

거제아이파크와 파주아이파크 배수구 잘못 만들어서 물바다가 된 현장이라고 합니다.

이게 과연 새아파트인지 정말 의심이 갑니다. 오히려 옛날에 지어진 아파트들이 더 새거인듯한 느낌이 들정도이네요

 

 

 

전주아이파크의 경우 제눈을 의심할정도로 전기콘센트에서 물이 나올정도이니 이게 아이파크가 아니라 워터파크라는 불명예닉네임이 생길정도입니다. 그리고 부천 아이파크 오수가 두달째 세고 있는데 품질보증이 전혀 안되고 있다고 하네요

 

 

전기를 공급하는 곳에서 물이 세는게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 

이런 하자가 넘쳐나는데, 도대체 아파트가격청약금액이 왜 이렇게 비싼건지 이해가 도통 안될지경이네요

 

반응형

 

아파트에 살고 있지만 벽에 크랙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화정 아이파크가 무너지고 나서 크랙에 대한 두려움이 살짝 생긴듯 합니다.

무너지고 사람이 다친다면 아직 입주도 안된 아파트에 입주하실 분들은 오죽할까 생각이 드네요

 

신축 아파트에서 나온 또다른 철심이 샤워기에서 나온다고 ㅎㄷㄷ

이게 말이나 되는건지 정말 신기할정도입니다. 

이래서 새아파트에 이사가고 싶은 생각이 들거 같지가 않네요

 

 

일산아이파크 물세는부분, 아파트가 1억2억 하는것도 아니고 기본 분양가가 20평대 이상이라면 5억이상인데 5억짜리집에 물이 센다면 이게 새아파트인지 정말 의심이 생길 정도이네요

 

김포아이파크 입주초기부터 자잘한 하자들 이게 바로 아파트를 선분양하고 제대로 지어진지도 모르고 구입을 하다보니 이런 문제가 발생을 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집에서 버섯이 자라는 신기한 장면, 아파트를 구입하시면 버섯도 줍니다. ^^

 

그리고 곰팡이 

저역시도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지만 젤 끝집이다보니 외벽의 온도차이때문에 곰팡이가 생기는 상황인데 이사오기전 인테리어 할때 단열공사를 안한게 가장 후회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이사올때 도배나 이런게 지저분해서 고민이 되는건 이해가 가지만 왜 단열을 지어진 아파트에 새로 이사오는 사람이 해야 하는건지 아파트시공사들에게 물어보고 싶네요

 

 

벽지를 뚫고 나올정도의 위력이라면 정말 다 뜯어내고 새로 지어야 하는게 아닌가 보여집니다. 

 

이런 자재들로 아파트를 지으니 버섯이 생기고 곰팡이가 생기는건 당연할텐데 당연하게 저런 자재들을 쓴다는게 참 안타갑습니다. 

제가 아는 공사를 하시는 분들도 보면 중국인이 엄청나게 많아서 중국인들이 대한민국의 아파트들을 많이 짓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인이 한국인이 사는 아파트를 제대로 지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밖에도 물이 줄줄 흐르는 아파트, 이런 아파트에 이사가서 살아야 한다면 정말 분통이 터질듯 하긴 합니다.

이사라는게 그렇게 쉬운게 아니기에 더욱이 아파트를 후분양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이 들구요

건설사들은 선분양으로 완판친후 아파트를 짓다보니 당연히 분양가에 맞는 집을 지을거라고 생각이 들지가 않기에

정부에서도 강하게 이런 부분은 고쳐야 하지 않을가 보여집니다.

 

 

비록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은 아파트뿐만이 아니라 다른 아파트도 많은 하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에서 이런 부분에 대해 건설사들의 폭리에만 치중을 하는건지 제대로 지어지는 부분에 관해서 점검을 하는지 제대로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법이 엄하게 서있다면 과연 건설사들이 하도급을 그렇게 많이 내려서 부실공사를 할지도 궁금합니다.

결국 하도급은 부실의 기본이 되기에 마련이니까요

 

마지막으로 시설공사별 무상보수 보증기간이라고 하는 표를 가지고 왔는데 

내아파트의 보증기간은 어떻게 될지 꼭 알고 보증을 받아야 할거 같네요

 

 

오늘의 한줄 : 아파트는 후분양이 정답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