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경제,사회

초중고등학생 코로나19 양성 오미크론 확진판정서 증상부터 격리해제, 생활지원금 정리

오크통 2022. 3. 25.
반응형

코로나걸린 사람이 가족중에 한명도 없었는데 올것이 드디어 와버렸습니다.

가족중에 아들이 걸려버렸네요 

 

처음엔 목이 간질 간질 하다고 해서 감기약을 먹고 갔는데, 오후에 오더니 열이 많이 난다고 해서 간이진단키트로 검사를 했습니다. 

 

 

올것이 왔다

처음에는 C에만 선이 가서 에이 코로나가 아니야 라고 감기약과 해열제를 먹고 잠을 재웠는데, 새벽5시에 일어나서 자기 죽을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가검진키트가 잘못인가 다시 확인을 했더니 아래처럼 T에 희미하게 줄이 가있네요 

시간이 흘러서 나온듯 한데 처음에는 C에만 있더니 시간이 흘러서 T에도 희미한 선이 나왔습니다. 

 

집에서 자가검진으로 확인해보실분들은 참고하셔야 할거 같네요 

가족중에 한명이 걸리면 거의 다 걸린다고 생각하면 되니 둘째도 바로 검사를 아침에 했습니다.

둘째도 콧물가 기침으로 감기약을 먹고 있는 상황인데, 검사해보니 음성이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도 C에만 정확하게 선이 나오는걸 확인했는데 형이 우선 양성을 받았기에 내일 열이 난다면 병원에 방문해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할걸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열이 나는 형은 새벽 5시에 열이 너무 난다고 살려달라고 나왔길래 전 마스크를 바로 쓰고 물수건으로 열을 떨어뜨리고 해열제 하나 투여.. 아침 9시에 병원에 바로 방문을 했습니다.

 

병원문이 9시에 오픈하는데 8시 50분 방문해서 대략 1시간을 넘게 기다려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 확진판정을 선별진료소의 PCR검사가 아닌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로도 대체가 가능합니다. 

 

코로나19 오미크론 증상이 있다면 바로 코로나검사후에 양성 확인서 받고 약까지 한번에 받아서 해결하면 됩니다. 

물론 진료비는 조금 발생을 하지만 판정부터 약까지 한번에 처리가 가능하니 선별진료소 가는 번거러움을 버리고 빠르게 진료받으면 됩니다.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 양성확인서 받는법

병원에서 양성판정을 받으면 아래와 같이 바로 확인서를 줍니다. 

 

 

이렇게 받은 양성확인서는 추후 학교에 제출을 해야 하니 잘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처방받은 약은 오미크론의 경우 발열이 있기에 해열제가 들어가고, 혹시 해열제가 안들었을때 다른 종류의 해열제를 2~3시간텀으로 투약하면 된다고 합니다.

 

 

총 투약일수는 4일이며 보통 3일이면 열은 떨어진다고 하니 토요일저녁까지 기다려보면 열이 나는건 어느정도 잡힐듯 보여집니다. 지금 중학교에서도 한반에 대략 25명에서 30명사이의 학생들이 있는데 5~8명이 현재 오미크론으로 인해 출석을 못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걸리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인데, 앞으로 집단면역까지 될정도로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있어 아직까지 코로나19를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조심 또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

 

PCR검사를 꼭 안 받아도 됩니다 

 

3월14일자기준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으로 별로 유전자검사 PCR검사없이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일하게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증상이 조금 있거나 목이 칼칼하다면 선별진료소가 아닌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후 바로 약까지 처방받으시는게 하루라도 빨리 격리해제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3월16일부터는 1가구당 10만원 2인이상 확진시 15만원 정액제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안걸리고 잘 방역수칙 지키다가 결국 걸린 사람들은 나중에 오히려 더 지원금이 작아지니 걸리고도 화가 나네요

 

금요일 확진판정을 받았다면 다음주 목요일 격리해제가 된다고 합니다. 거의 일주일이 꼬박 지나가는거라 일반인이 걸리면 일도 못하기에 걸려도 쉬쉬하는 분들이 많을거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그런가 확진자가 대폭 늘어나는게 정말 무섭긴 합니다. 초반에는 앱을 설치해서 외부에 못 나가게 만들었는데 이젠 앱설치도 안하고 자율적으로 자가격리하는걸 권장하고 있으니 확진자가 혹시나 주변에 있을지도 모르니 외부활동시 마스크는 꼭 써야 합니다.

 

 

이제 집에 3명남았는데 제발 안 걸리고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1명만 걸려도 신경써야 할게 너무 많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