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아파트 주차 고급차량만 26대 파손한 20대 결국 정신병원입원이 정답인가?

오크통 2022. 4. 26.
반응형

용산구 한강로 2가 아파트 지하5층 20대는 왜 그랬을까?

오전 7시 용산구 물론 지하주차장이 5층이나 되니 고가의 아파트일듯 한데, 20대남성이 망치를 들고 아파트 지하주차장을 돌아다니며 차에 던지기 시작하는데요  고가의 차량들 그리고 앞유리 사이드미러만 집중적으로 파손을 했다고 합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을 주거지에서 검거해서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입건을 했다고 하는데, 경찰과 가족의 판단으로 병원에 입원을 했다고 합니다. 집에 재력이 많아서 스트레스 풀려고 그런건지 아니면 정신병이 정말 있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런 망치를 던졌다면 사람한테도 위험한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욱이 덩치가 큰 20대이기에 더욱 위험한 행동으로 피해를 볼텐데, 가족들은 자식의 정신적인 부분을 모르고 있었다는것도 사회적 문제가 되지 않나 싶네요

 

 

파손된 차량만 봐도 페라리 벤츠G바겐 BMW7시리즈등 기본 억소리나는 차량들만 집중적으로 파손을 했다고 하는데, 그래도 비싼 차량들을 알아보고 파손했다는건 어느정도 인지능력이 있어서 고가의 차량들만 찾아서 파손을 하지 않았나 보여지는데, 진심으로 왜 그런건지 궁금할 뿐이네요

 

재물손괴죄로 인해 결국 피해보상은 부모님에게 청구할듯 보여지는데 아들의 어이없는 행동이 그냥 넘어갈 정도는 아닌듯 보여지네요 렌트비와 수리비 대략 한대당 5백만원이라고 해도 1억3천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는건데, 한순간의 실수로 어마어마한 비용을 물어줘야 할 듯 보여지네요

 

 

 

피해자들은 이유도 모르고 본인의 차량들이 피해를 입은거에 대해서 당황스러울거 같은데요 다들 지하5층에 피해 안볼려고 뛰엄뛰엄 주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를 봐서 정말로 당황스러울거 같기도 합니다. 

 

 

현재 확인된 차량은 BMW7, 벤츠G63, 제네시스G90 페라리F8스파이더 이차량들의 차량 가격만 8억정도이며 나머지 22대의 차량들까지 합친다면 어마어마한 가격이라고 합니다. 

 

20대남성의 부모입장에서는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해당 아파트는 지하7층까지도 있다고 하는데, 지하7층과 지하6층의 차량들은 모터쇼에서나 볼수 있는 차량들이 덮개에 씌어져 주차가 되어있었다고 합니다. 

 

 

 

 

현재 경찰 수사중인 상황이라고 하는데

피해주민들은 피해복구만 중점으로 이야기를 한다고 하지만 이 가해자의 보호자가 경찰서로 수감하는게 아닌 병원으로 이송요청하며, 가해자인 입주민이 외제차에 대한 피해망상이 있다는 주장이 나온 상황이라 정신적인 문제로 상황이 결론이 난다면 범행에 대해 감경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며, 혹시나 정신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불특정 다수의 차량이며 재물까지 손괴를 한 상황이라 가중처벌까지도 된다고 하는데, 그냥 뉴스만 보았을때는 정신적인 문제로 인한 감경사유가 더 높아 보이긴 합니다. 

 

 

 

 

 

그나저나 난 이 뉴스를 보면서 부모가 열심히 살아서 좋은 아파트에 사는거 같은데 아들은 정신병이 있다는게 참 안타깝네요. 분명 자식들 교육에 헌신하고 부모도 좋은 직업을 가졌을거 같은데, 자식이 저런 정신적인 문제가 있다면 속상하고 안타까울거 같습니다. 

 

그래도 피해자보상은 해줘야 하니, 좋게 잘 마무리가 될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