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사건,사고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 실제 위치 천연기념물 검토 관광객들 쓰레기는 집으로

오크통 2022. 7. 27.
반응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요즘 아주 한데요 시청률이 13.1%로 모 우영우를 모른다면 대화가 안될정도입니다. 

이 드라마에서 도시개발을 하는 소송이 나오는데, 거기에 소덕동 팽나무가 나오는데 이 나무가 요즘 핫 플레이스로 뜨고 있다고 합니다. 

대략 500년정도의 나이로 예측이 된다고 하며, 드라마상에서는 소덕동에 있는걸로 나오지만 실제 나무가 위치에 있는 장소는 경남 창원의 동부마을에 있는 나무라고 합니다. 

 

우영우가 드라마상의 실제 엄마가 처음으로 교감을 나누는 씬이 나오는데요 나무의 기운과 드라마촬영내용이 너무나 맞는? 씬이다 보니 이 나무에서 인생샷을 건지려는 분들이 엄청나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창원 특례시에서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소덕동 팽나무가 경남 창원에 있다고 홍보를 하고 있는 상황이며, 드라마가 인기를 얻자 창원에서 홍보를 하면서 근처에 관광객들을 모으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팽나무 마을의 논 옆으로 난 길가에 수많은 차량이 주차를 하고, 사진을 찍고 나서 쓰레기를 버리고 가는 비양심인 사람들이 넘쳐난다고 하네요

 

그로 인해 마을이 관광객들로 넘쳐나는건 좋긴 하겠지만 동네어르신 분들이 쓰레기를 치우느라 고생을 하는 부작용도 발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마을 주민들의 민원도 생기는 상황이며, 공중화장실 조차없어 노상방뇨까지 하는 상황이 이루어진다고 하니, 대한민국의 국민성이 이런데서 점점 중국스럽게 바뀌는거 같아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이미 팽나무는 국가의 관리를 받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천연기념물 지정까지도 주목이 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문화재청은 드라마로 인해 천연기념물 지정조사에 나서는건지는 모르겠으나, 공무원으로써 조금 더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팽나무 소재지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이며, 현재 마을의 보호수로 지정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제발 드라마 기분 좋게 보셨다면 드라마처럼 사진정도만 찍고 주변은 제발 깨끗하게 하고들 오세요

 

 

 

 

조만간 쓰레기통, 공중화장실도 설치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창원시는 좀 계획성 있는 설계를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변에 cctv도 달아서 쓰레기 버리고 가는 사람들 과태료도 팍팍 물리고요

 

팽나무의 좋은 기운을 받아가기 위해 온 분들도 좀 쓰레기는 가지고 갑시다 

근데 나무는 정말 기운차게 뻗어서 보기좋긴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