찝어보는뉴스/연예스타

허위 과대광고적발 인플루언서 연예인, 유튜버들 누구?

오크통 2020. 1. 10.
반응형

 

 

 

연예인이자 인플루언서 김준희도 허위 과대광고 적발이 되어서 시정조치를 받았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고객후기를 인용 광고를 할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할수가 없는 문구를 넣어서 문제가 되어 시정조치를 받았으며, 

이에 김준희는 제품에는 문제가 없음을 정확히 밝히며, 시정조치하겠다고 하네요

 

이와 함께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씨도 포함되었는데요

 

 

 

한수민씨는 호박앰플체험단후기를 제품판매홍보에 이용해서 시정요청받았다고 하네요

 

건강기능식품은 사용하는 사람들의 후기를 광고로 사용하면 안되는데도 불구하고

이용하는 반복적인 패턴이 계속 일어나는데, 

시정조치가 아니라 이미 홍보는 충분히 하기 때문에 

광고를 하기 전에 꼭 검수하고 판매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밖에도 나름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구독자수가 많은 유튜버들도 과장광고를 해서 시정조치를 받았습니다.

 

이미 산사람들에게 환불을 하거나 

적접한 조취를 취해야 할거 같기도 합니다. 

 

 

 

 

또 유명 유튜버인 BJ엣지님, 보따, 도아TV, 엔조이커플, 나름TV, 에드머, 인아짱 등이 적발됐다.

 

세월이 흘러도 얼굴이 안변하고 아프리카TV에서 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많은 곳에서 꾸준한 인기에 대해 대단하다고 말하는 BJ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보따

 

 

영상은 삭제하고 사과영상을 올렸네요 구독자수가 21만명이면 어마어마하게 많은건 분명하네요

 

그리고 도아TV 구독자 364,000명

 

 

엔조이커플 133만명

 

 

개그맨 커플5년차인데 구독자가 많으니 아무래도 광고가 안 들어갈래야 안들어갈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구독자들이 기본은 다 10만명이 넘어가는 먹방유튜버들이 많습니다.

영향력이 구독자수가 많아서 많을것으로 보여지는데, 

 

소비자들에게 안좋은 상품을 홍보하거나, 과대광고 허위광고는 

본인의 영향력에 맞게 

 

허위광고, 과대광고는 절대하면 안될거 같네요

이젠 소비자는 봉이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